총매출 6억7천2백만 유로로 14.7% 증가

독일 에스펠캄프(Espelkamp; 크라이스 민덴-뤼베케) 소재의 하팅(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은 회계 연도 2016/17 (9월 30일까지)의 매출을 대폭 증가시켰다. 이 가족소유 경영 글로벌 기업은 전년 매출의 14.7%가 증가하여, 회사의 72 년 역사상 가장 높은 수치 인 6억7천2백만 유로 (전년도: 5억8천6백만 유로)를 기록했다. 이 매출 증가는 2016 년 12 월 연례 기자 회견에서 밝힌 경영진의 예측을 확실히 초과했다.

Harting LOGO

“우리는 사업 성장에 정말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필립 하팅 (Philip Harting) 회장은 열광했다. “우리는 아직 글로벌 기업으로 향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우리의 성공은 개발, 생산 및 유통 회사의 글로벌 기업 네트워크에 달려 있습니다. 고객은 당사 제품이 우리 산업부문에서 업계 최고의 연결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평가합니다.”

운송 기술, 기계 제작 및 자동화 시장의 강력한 원동력

이러한 매출의 주요 원동력은 운송 기술, 기계 제작 및 자동화 및 로봇 시장이었다. HARTING이 설립된 모든 지역이 그룹의 긍정적인 결과에 기여했다. 매출액은 유럽(독일 제외)과 중동 (EMEA)에서 12% 증가하여 2억2천5백만 유로 (전년도: 2억1백만 유로)를 기록했다. 그러나 가장 큰 증가폭은 각각 22%나 증가한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미주 지역에서 나타났다. 매출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1억5천8백만 유로 (전년도 1억3천만 유로), 미주 지역에서 7천3백만 유로 (전년도 6천만 유로)로 증가했다. 독일의 비즈니스 성장 또한 매우 긍정적이었다. ”우리가 국내 시장에 입지를 구축하게 된 것을 특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사회 의장의 말이다. 독일 국내에서 테크놀로지 그룹의 매출액은 11% 증가한 2억1천6백만 유로 (전년도 1억9천5백만 유로)를 기록했다. 테크놀로지 그룹은 독일 (67.8%, 전년도: 66.7%)을 제외한 지역에서 전체 매출의 2/3를 창출했다.

개발, 생산, 판매 분야 투자

테크놀로지 그룹은 첸나이 (인도)와 아그니타 (루마니아)에 신규 공장을 설립하고, 국제적인 성장 전략의 추진과 동시에,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의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확장 사업이 시비우에서도 진행되었다. 전기 자동차용 충전 포인트는 시비우와 아그니타에서 생산된다.

HARTING은 멕시코 실라오의 신축 공장에서 캡슐화된 케이블 및 케이블 하네스를 생산한다. 초기 ”상승 단계” 에 이어 직원 수는 향후 3 년 동안 현재 35 명에서 크게 증가할 예정이다. 멕시코는 HANNOVER MESSE 2018의 파트너 국가이다.” 우리는 이 곳에서 더 많은 추진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필립 하팅의 말이다.

에스펠캄프 및 라덴 지역의 투자 추진

해외 확장과 더불어, HARTING은 또한 크라이스 민덴-뤼베케 소재의 본사에도 투자하고 있다. ”우리는 지난 회계 연도에 총 4천5백만 유로를 투자했습니다. 이는 에스펠캄프와 라덴 프로젝트에 주요한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이것은 이미 이 지역과 약속된 사항입니다.” 마레사 하팅-헤르츠, 재무 및 구매 담당 부사장이 이렇게 말했다. HARTING Customized Solutions (HCS)에 대한 새로운 사업 본부 HQ는 에스펠캄프에 개설되었으며 HARTING 개발 센터 (HDC)는 라덴에서 인수하여, 장비, 설비 및 다수의 디지털화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가 이루어졌다. HARTING Development Center 는 현재 산업 4.0을위한 개발 기술의 본거지이다.

가장 큰 투자 자금은 봄에 건설이 시작된 Espelkamp의 새로운 유럽 물류 센터 (EDC)에 투자되었다. 몇 개월 동안 진행되는 시범 운영은 2018 년 말에 시작되며, 2019 년에 완료될 계획이다.

판매 부문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프로젝트는 HARTING Digital Business Platform (HDBP)의 개발이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HARTING 웹사이트, 이숍, 이카탈로그 및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를 고성능 판매 및 고객 플랫폼과 연결한다고 필립 하팅이 밝혔다. HDBP는 이번 주말에 가동하도록 계획되었다(2017년 12월 9/10일).

전세계에 마련된 353 개의 신규 직장

Humanity Resources의 마이클 퓨츠 수석 부사장은 향후 강력한 매출 증가와 투자가 인적 개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훈련생을 포함한) 직원 수는 2016/17 회계 연도(전년도: 4,286 건)에 4,639 건으로 8.2% 증가했다. 독일에서 104 건 (4.3%)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되었으며, 국제 생산 공장 및 자회사에서 249 명 (13.2%)의 신규 인력이 고용되었다. 2017 년 9 월 30 일 현재, 독일 HARTING 지역 (에스펠캄프, 민덴 및 라덴)에서 총 2,500 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해외 직원은 2,139 명에 달한다.

혁신 제품을 구비한 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 이사회
혁신 제품을 구비한 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 이사회: 마이클 퓨츠 박사, 안드레아스 콘라드 박사, 프랭크 브로드 박사, 마그릿 하팅, 필립 하팅, 마레사 하팅-헤르츠 및 디트마 하팅 (왼쪽부터).

인력 개발 노력에 대한 외부의 인정

훈련 및 심화 전문직 개발은 수십 년 동안 테크놀로지 그룹에서 높은 지위를 누려왔다. 22가지의 서로 다른 직종에 종사하는 152 명의 상업 및 기술 / 비즈니스 연수생과 이중 학생들은 현재 HARTING에서 미래를 위한 경력을 쌓을 준비를 하고 있다. 이는 2009 년의 두 배에 해당한다.

Human Resources의 수석 부사장인 마이클 퓨츠 박사가 보여 주듯이, 다수의 수상과 우수한 시험 결과가 우수한 교육의 증거이다. 이스트-베스팔리아 상공 회의소 (IHK)가 주최한 Bielefeld 시상식에서 4 명의 연수생이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으며, 여기서 퓨츠는 2.0의 평균 성적으로 졸업한 45명의 졸업생과 함께 ”그 어느 때보다도 더”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HARTING은 홈페이지의 커리어 페이지를 개편하여 잠재적 지원자에게 더 큰 매력을 선사한다. 개편된 페이지는 신선하고 대담할 뿐 아니라, 현대적이며 감동적이다. 또한 해당 웹페이지는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는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파트너인 마그릿 하팅은 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이 경쟁 우위를 유지하면서, 지역 모멘텀 근원 및 우수한 고용주로서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관해 언급했다. 품질, 제품 및 지속 가능성 및 그룹의 지방 및 지역 헌신에 대해 전 세계에서 받은 수상을 주요 동인으로 삼았다. ”우리는 우리의 월계관에 안주할 수 없고, 계속해서 자신을 증명해야 합니다. 이것이 회사와 직원들의 미래와 장기적인 보안을 위한 유일한 길입니다.” 마그릿 하팅은 이렇게 결론지었다.

우수한 출발선 – 그러나 도전과제도 함께

필립 하팅 이사회 의장은 테크놀로지 그룹이 전반적으로 출발점에 있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앞으로 몇 개월 동안 자신감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그는 여러 가지 어려움을 강조했다. 필립 하팅에 따르면, 지멘스 및 프랑스 경쟁 업체인 Alstom의 관련 부서가 합병 된 후 HARTING에 미치는 영향 및 철도 시장의 변화는 이 단계에서 예측할 수 없다고 한다.

테크놀로지 그룹은 또한 풍력 터빈 시장의 발전을 면밀히 주시할 것이다. 상위 10 개 회사 중 5 개 회사가 중국에 있다. ”독일 시장의 선두 주자는 이러한 글로벌 환경에서 가격 압박감에 민감합니다.” 전기차는 또한 기회를 제공하지만, 변화하는 생산 방식으로 인한 위험을 수반하기도 한다.

Brexit와 그것으로 수반되는 모든 상황이 또 다른 도전 과제였다. 거래 파트너는 투명성을 확보해야 한다. HARTING UK는 테크놀로지 그룹의 가장 중요한 자회사들 중 하나이다.

디지털화: 앞으로 나아갈 중요한 분야

하팅은 향후 10 년 동안 디지털화를 독일 산업 정책의 주요 쟁점으로 보고 있다. 연결될 수 있는 모든 것을 연결하게 될 것이다. HARTING은 초기 단계에서 이 문제를 긴밀히 논의했다. ”회사는 디지털화가 가져올 결과의 심각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경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사회 의장은 연례회의에서 분명한 입장을 취하여, 연방 정부가 국가의 디지털 인프라에 투자 할 의무가 있음을 확인했다.

그리고 이 문제는 해외에서 추진되고 있다. HARTING은 또한 10 월에 중국 남부 포산에 설립 된 Robotation Academy의 멤버로서 모멘텀을 기대하고 있으며, 매년 약 1,000 명의 산업계 대표가 매년 기술 동향에 관한 세미나 및 컨퍼런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는 Industry 4.0 기술과 테크놀로지를 확장하기 위해 고객과 협력하고 싶습니다.” 필립 하팅의 말이다. 그러나 그는 점점 엄격 해지고있는 중국의 사이버 보안 규정이 부담스럽다고 보고 있다. 그리고, 그곳 뿐만 아니라 점차 복잡해지는 데이터 보호 규칙과 보호 무역주의 요건이 기타 지역들의 자유 무역도 방해하고 있다고 말이다.

2017/18 년 회계 연도에 대한 기대

테크놀로지 그룹은 2017/18 회계 연도로의 긍정적인 출발을 보였다. ”주문 상황이 양호하여, 우리의 느낌은 좋습니다.” 필립 하팅은 연례 컨퍼런스에서 자동차 및 기타 분야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보였다. VW 이후, HARTING 자동차 자회사는 현재 BMW 그룹의 1 차 공급 업체이기도 하다.

”우리는 순풍을 타고 새 회계 연도를 시작했고 1 년 전에 비해 개발에 대해 더 낙관적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조심하고 있습니다.” 하팅이 강조했다. 테크놀로지 그룹은 현재 2017/18 회계 연도의 매출 증가율이 시장 성장률보다 약간 높은 5 ~ 6%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독일 전기 전자 제조업 협회 (ZVEI)는 다음 해에 전 세계 전기 시장에서 4%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제공. 하팅 코리아 www.harting.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