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운영 및 유지보수 향상을 위한 IIoT 어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 확장

에머슨이 플랜트웹 디지털 에코시스템(Plantweb digital ecosystem)의 확장판으로 ’플랜트웹 인사이트 열교환기 앱(Plantweb Insight Heat Exchanger)’을 출시했다.

이 앱은 적정한 비용으로 보다 손쉬운 분석 및 자산경보 예측을 제공하는 인텔리전스 툴이다. 이에 유지보수 직원은 언제 어디서나 중요 열교환기 진단에 실시간으로 접근해 화학, 석유 및 가스, 정유 산업의 운영 성능을 개선시킬 수 있게 됐다.

플랜트웹 인사이트 열교환기 앱(Plantweb Insight Heat Exchanger)
플랜트웹 인사이트 열교환기 앱(Plantweb Insight Heat Exchanger)(이미지. 에머슨)

플랜트웹 인사이트 앱은 에머슨의 퍼베이시브 센싱(Pervasive Sensing ™) 전략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신속하게 플랜트 데이터를 파악하고 전반적인 기업 수익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머슨의 플랜트웹 인사이트 열교환기 앱은 펌프, 스팀트랩 및 압력 게이지와 관련된 이전 앱과 통합된다.

Evonik의 Michael Sowell은 “플랜트웹 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웹 인터페이스는 매우 직관적이다”며, “사용자 교육에 큰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스팀 트랩과 관련된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어 큰 혜택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

회사측은 ”플랜트웹 인사이트 앱은 수십 년 간의 프로세스 경험과 산업 내 입증된 분석을 기반으로 사전 구축된 알고리즘을 사용, 예측적 진단 제공은 물론 유지보수의 우선순위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밝히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또는 기타 장치 내 브라우저를 통해서 즉각적인 유지보수 및 운영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플랜트웹 인사이트는 다관형(shell-and-tube) 열교환기를 모니터링하여 파울링(fouling), 열부하(heat duty) 및 열전달 계수(heat transfer coefficient)를 포함하는 실시간 상태 및 경보를 제공한다. 플랜트의 기존 모니터링 및 제어 시스템에 통합될 필요가 없으며, 기존 또는 레거시(legacy) 제어 시스템과는 완벽하게 독립적으로 운영 가능하다. 또한 필요할 경우 OPC UA를 사용해 접속 가능한 제어 시스템, 이력 장치 또는 데이터베이스 내 저장된 데이터를 수집하는 등 기존 데이터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