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시스템즈, 현실 모델링 캡처와 전달 간소화 지원 솔루션 출시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가 모든 유형의 인프라 프로젝트에서 기존 조건을 표현해내는 고세밀 3D 엔지니어링 지원 현실 매쉬를 신속하게 생성하기 위해 현실 모델링 소프트웨어 ContextCapture CONNECT Edition의 일반 액세스를 출시했다.

단순한 사진이나 포인트 클라우드로부터 현실 매쉬를 생성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인프라 생애주기 동안 설계, 시공, 운영 결정에 필요한 실제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ContextCapture는 캡처부터 이용까지 완벽한 워크플로우를 지원하는 현실 모델링 솔루션이다.

CONTEXTCAPTURE CONNECT Edition의 QR 코드 프레임워크
CONTEXTCAPTURE CONNECT Edition의 QR 코드 프레임워크(이미지. 벤틀리시스템즈)

데이터 수집의 관리, 자동화 향상을 위해 ContextCapture는 지상기준점(Ground Control point) 캡처를 위한 QR 코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이 기능은 이미지를 캡처하기 전에 알려진 위치에 세심하게 배치한 QR 코드를 활용하여 장면에서 지상기준점을 자동으로 찾아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동일한 QR 코드 기능이 장면에서 객체를 식별하고 찾아내어 현실 매쉬 객체를 자산 레지스트리에 연결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자산의 3D 지리 공간을 등록하려면 사진 수집 수행 전에 자산에 QR 코드 태그를 배치하기만 하면 된다.

또한 ContextCapture의 새로운 3D 해상도 매쉬는 3D 현실 매쉬의 모든 위치의 결과 해상도를 기록하는 품질 관리 및 보고 기능을 갖추고 있다. 장면의 모든 지점에 대해 바로 시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하여 캡처 및 재구성 품질을 더욱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ContextCapture CONNECT Edition은 더 강력하고 병렬화된 항공 삼각 측량 및 보다 빠른 멀티 GPU 지원으로 처리 시간을 30% 단축하여 이전에 가능했던 것보다 훨씬 빠르고 짧은 처리 시간 내에 거의 모든 규모와 정밀도의 3D 현실 매쉬를 생성한다. ContextCapture의 글로벌 컬러 균등화는 3D 모델의 시각적 품질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 중요 자산의 가상 검사를 지원하기 위해 ContextCapture는 누출이나 다른 자산 이상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는 매쉬 텍스처의 열영상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팀 생산성과 공동 작업 향상을 위해 벤틀리의 커넥티드 데이터 환경을 확장하는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인 ProjectWise ContextShare와 통합되었다. 현실 매쉬는 ProjectWise ContextShare로 안전하게 업로드된 다음 ProjectWise 사용자에게 스트리밍되어 설계, 분석, 시공 모델링 워크플로우에 사용된다. 이 고성능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실용적으로 초대형 현실 매쉬를 엔지니어링 및 지리 공간 작업용 상황으로 사용할 수 있다.

Shanghai IFA Technology의 밍밍 리(Mingming Li) 기술 이사 겸 측량사는 ”벤틀리 ContextCapture 현실 모델링 소프트웨어는 전통적인 수작업 3D 모델링 방식을 바꿔놓았다. 데이터 수집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만들고 데이터 생성을 완전 자동화하여 고대 도시의 3D VR 현실 응용 프로젝트에서 80%의 시간과 60%의 비용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필 크리스텐슨(Phil Christensen) 벤틀리 현실 모델링 담당 수석 부사장은 ContextCapture CONNECT Edition은 캡처부터 이용까지 현실 모델링 워크플로우를 지속적으로 간소화하여 자산 생애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측량 및 엔지니어링 조직의 가치 범위 확장을 돕는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