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뉴욕 JFK공항 운영권 인수나서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미국 뉴욕 존 F. 케네디(JFK) 공항 터미널 운영권 인수에 나선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 따르면, 인천공항공사는 지난달 JFK공항 리노베이션(개‧보수) 프로젝트에 참여하겠다는 내용의 입찰 제안서를 제출했다.

JFK 공항 10개 터미널 중 현재 대한한공과 일본항공‧에어프랑스‧루프트한자 4개사가 합작 운영하고 있는 1터미널이 대상이다. 이곳을 개‧보수해 30년간 운영하는 사업으로 공사비와 운영비를 합쳐 30억 달러(3조2800억원) 규모로 알려졌다.

1948년 문을 연 JFK공항은 연간 이용객이 6000만 명을 웃도는 미 최대 공항 중 하나지만 시설이 노후하고 서비스가 열악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JFK공항은 총 100억 달러 규모로 전체 터미널을 개선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각 터미널을 운영할 공항 운영사도 새로 선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광저우 배터리 소싱 페어
중국 광저우 배터리 소싱 페어(GBF ASIA 2018)가 8월 16일~18일 광저우 'China Import & Export Fair Complex (Area A)'에서 열린다.
Japan IT Week Spring 2018
Reed Exhibitions Japan이 주최하는 제27회 Japan IT Week Spring이 오는 5월 9일부터 11일 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다.

뉴스 모음

Loading…

시장 및 솔루션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