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IoT 사용 사례 개발을 가능케 하는 초저전력 연결성 및 배터리-프리 솔루션

온세미컨덕터가 최근 출시한 사물인터넷 (IoT) 개발 키트 (IDK) 플랫폼의 기능을 더욱 확장한 새로운 두개의 보드 (쉴드)를 발표했다.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과 스마트 패시브 센서(SPS)를 포함한 두 개의 새로운 쉴드를 채택하게 되면 스마트 홈/빌딩, 스마트 시티, 산업자동화 및 모바일 헬스 분야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하고 독특한 사용 사례를 만들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 IoT 개발 키트의 기능을 확장시키는 새로운 블루투스 저에너지 및 에너지 수확 센서 쉴드
온세미컨덕터 IoT 개발 키트의 기능을 확장시키는 새로운 블루투스 저에너지 및 에너지 수확 센서 쉴드

1) 블루투스 저에너지 쉴드는 최근 발표한 RSL10 멀티-프로토콜 블루투스 5 인증 무선 시스템-온-칩 (SoC)을 장착했다. 업계 최저 딥슬립 전류 및 수신 전력을 갖춘 RSL10은 더욱 연장된 배터리 수명을 갖춘 IoT 기기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소형 폼팩터의 RSL10을 설계에 채택할 경우 저전력 IoT 센서 네트워크에서 요구하는 매우 컴팩트한 원가 절감형 제품 개발이 쉬워진다. 고객들은 BLE 쉴드와 IDK를 집적함으로써 조명 및 모터 등에 적용되는 도달 범위, 센싱 및 엑츄에이터 옵션들을 확장하는 연결성 부문을 더욱 보완할 수 있게 된다.

2) SPS 쉴드는 IDK가 온도, 습도 및 압력을 측정하는 온세미컨덕터의 배터리-프리 SPS 센서로부터 데이터를 캡쳐하도록 해준다. 센서는 유지보수를 안해도 되는 접근이 어려운 곳을 포함해 배터리 교체가 힘든 산업용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IDK와 SPS 쉴드를 페어링하면 배터리-프리 센싱, 광역 또는 부분적 연결과 액츄에이션 옵션이 필요한 IoT 애플리케이션에서 빠르게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게 된다.

이 두 모델의 쉴드들은 IDK의 센싱, 액츄에이션 및 유무선 연결을 위해 구성 가능한 모듈형 옵션을 확장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설계자들이 선택한 통신 프로토콜을 더욱 유연하게 구사하도록 해준다. 즉시 사용 가능한 프로젝트를 쉽고 빠르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직접 전달함으로써 분석을 비롯한 각종 부가 가치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게 된다.

온세미컨덕터의 와이렌 페레라(Wiren Perera)는 “새로운 쉴드들은 IDK를 새로운 차원으로 이끌면서도 고유한 IoT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도록 한다”며 “에너지 수확, 배터리-프리 센싱은 농업 분야에서 특히 자산 건전성 모니터링을 통해 품질 관리 및 예측 유지 보수 분야에 IoT 활용을 확대 적용해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블루투스 기술의 적용으로 저전력 연결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이 여러 분야에서 더욱 증가하게 된다. 상호 보완적인 에너지 효율적 연결 및 다양한 종류의 액츄에이션을 IDK의 노드 간 클라우드 기능과 결합하면 IoT 솔루션 및 서비스를 시장에 빠르게 출시하게 하는 강력한 툴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