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rail의 커넥티드 데이터 환경(CDE)을 통해 철도 인프라의 디지털 워크플로우 이점 확보를 위해 디지털 구성 요소와 디지털 컨텍스트를 결합

벤틀리 시스템(Bentley Systems)의 CEO인 Greg Bentley는 철도 수송 인프라의 종합 계획,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납품, 운영을 위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로 구성된 OpenRail 솔루션을 소개했다. OpenRail의 토대는 ProjectWise 협업 서비스와 AssetWise 운영 서비스가 공유하는 Bentley의 커넥티드 데이터 환경이다. OpenRail은 이제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통해 디지털 구성 요소와 디지털 컨텍스트를 결합한다.

OpenRail 애플리케이션에는 철도 구상 계획 및 설계를 위해 현재 사용할 수 있는 OpenRail ConceptStation; 철도, 가공선, 터널, 교량, 관련 토목 인프라를 위한 세부 엔지니어링 및 3D 설계 목적의2018년 초부터 사용할 수 있는 OpenRail Designer; 그리고, 철도 및 접속역의 종합적 모델링을 위한 AECOsim Station Designer가 포함된다.

OpenRail ConceptStation CONNECT Edition을 사용하면 다양한 분야의 설계 및 엔지니어링 대안을 신속하게 탐색할 수 있다.
OpenRail ConceptStation CONNECT Edition을 사용하면 다양한 분야의 설계 및 엔지니어링 대안을 신속하게 탐색할 수 있다.

CEO인 Greg Bentley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Bentley Systems는 전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철도 수송 프로젝트에서 업계 최고의 솔루션들을 제공했습니다. 벤틀리는 프로젝트 납품 및 자산 성과를 향상시키는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는 철도 프로젝트에 사용되며 철도 분야에서 BIM 발전을 달성케 했습니다. 특히 Rail Track 제품, 그리고 Optram을 통한 선로 구간 유지관리 최적화, ComplyPro를 통한 철도의 정기적 보증 요건 충족 등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하지만 특정 목적을 위한 특수 도구의 개념이 이제는 디지털 워크플로우라고 부르는 개념으로 바뀌고 있으며, 이제 엔지니어링 결과물이 자산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재사용되고 있습니다.

철도 엔지니어 사용자들은 또한, 다른 인프라 자산보다 철도가 결합된 구성 시스템임을 설득력있게 제시했습니다. 따라서 초기부터 시스템 엔지니어링 접근 방식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철도는 프로젝트 납품을 위해 BIM을 산업화하며 자산 성과를 위한 디지털 DNA를 활용합니다. 철도는 또한 모든 것을 한 데 모을 우리 회사의 최우선 순위가 되었습니다. OpenRail 애플리케이션의 여정에는 앞으로 예정된 역들이 있지만, 모든 철도 프로젝트와 자산은 지금 바로 OpenRail의 커넥티드 데이터 환경 및 디지털 워크플로우 서비스로부터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언제든지 OpenRail의 ’역’에서 디지털 철도 인프라 발전을 시작할 수 있음).”

OpenRail ConceptStation CONNECT Edition은 기존 및 제안된 인프라에서 내장된 설계 및 간격 확인을 활용한다.
OpenRail ConceptStation CONNECT Edition은 기존 및 제안된 인프라에서 내장된 설계 및 간격 확인을 활용한다.

통합 연결된 데이터 환경
OpenRail은 ProjectWise 및 AssetWise의 공유 서비스로 구성된 통합적으로 연결된 데이터 환경을 기반으로 하며, 특히 철도 시스템 엔지니어링 워크플로우에 맞추어 구성되어 있다. 프로젝트 납품 기간 동안, ProjectWise는 서로 분산된 엔지니어링 팀 간의 협업, 구조화된 워크플로우들 간의 조정, 그리고 연결된 프로젝트 가시성을 용이하게 해준다. OpenRail통합 사용을 위해, AssetWise는 선형, 네트워크 및 지리공간 참조, 통로 유지관리 결정 지원, 검사 워크플로우, 신뢰성 및 변경 관리를 위해 자산 생애주기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OpenRail 커넥티드 데이터 환경 서비스에는 디지털 구성 요소를 위한 Components Center, 디지털 컨텍스트를 위한 ContextShare, 정기 보증을 위한 ComplyPro, 운영 준비접근성을 위한 ConstructSim Completions가 포함되어 있다. ComplyPro는 전세계 철도 업계 내 확실히 자리매김한 시장 선도 기업이다. 개념 정립에서 프로젝트 인도에 이르기까지 기술 및 안전 요구사항에 대한 공동 보증 시스템 관리를 제공한다. OpenRail은 서비스 제공 범위를 지속적인 운영 보증 및 규정 준수로 확장하고 있다. ConstructSim Completions는 검사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시스템 진행을 가속화하고, 효율적인 프로젝트 교체 및 완수를 위한 시스템 준비 현황을 확인한다.

OpenRail ConceptStation CONNECT Edition은 선로 변환기, 건널목 및 관련 인프라를 비롯해 혁신적이고 영감을 주는 설계를 제작한다.
OpenRail ConceptStation CONNECT Edition은 선로 변환기, 건널목 및 관련 인프라를 비롯해 혁신적이고 영감을 주는 설계를 제작한다.

디지털 구성 요소
Components Center는 공급업체 데이터, 제조 세부 사항, 구성 요소 요구사항 (예: 전기 사양 및 연결), 신뢰성 특성, 문서화에 필요한 표시 뷰(예: 3D, 계획, 도식) 등을 비롯해, 목록화된 구성 요소의 의미적 내용을 전 부문과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조정해주는 라이브러리의 Azure 클라우드 서비스다. 디지털 구성 요소는 목록화된 구성 요소에서 엔지니어링 구성 요소, 설치된 구성 요소, 운영되는 구성 요소에 이르기까지, BIM 워크플로우 전반에 걸쳐서 설계 모델링, 분석 모델링, 시공 모델링 및 자산 등록에서 재사용된다.

OpenRail Components Center는 필요 지능을 갖춘 일반 레일 구성 요소 라이브러리, 그리고 Siemens와 같은 주요 공급업체의 라이브러리로 초기화되고 있지만, 사용자 조직이 유지관리 및 확장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OpenRail ConceptStation CONNECT Edition을 사용하면 과정 도중에라도 빠른속도로 경제적인 영향을 파악할 수 있다.
OpenRail ConceptStation CONNECT Edition을 사용하면 과정 도중에라도 빠른속도로 경제적인 영향을 파악할 수 있다.

디지털 컨텍스트
현실 모델링은 철도 인프라 워크플로우에 디지털 컨텍스트를 통합한다. Bentley의 ContextCapture는 무인 항공기나 휴대용 장치 또는 열차에 장착된 장치들의 디지털 사진 및/또는 레이저 스캔을 처리하여 철도 통로, 부지 또는 역사의 지속적인 조사 상태를 정확하게 나타내주는 엔지니어링 지원 ”현실 매쉬”를 제작한다.

예를 들어, 현실 매쉬는 상세 설계를 통해 신호 위치 지정을 위해 사이트를 고려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현실 매쉬를 지속적으로 캡처할 수 있기 때문에, 시공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세부 설계의 예상 진행 상황과 비교할 수 있다. 운영 시에는, 현실 매쉬를 사용해서 운영 상태의 3D 모델을 설계 상태의 모델과 비교하고, 운영의 가시성 및 비상 대응 교육을 위해 장비 센서에 하이퍼링크가 된 몰입형 3D 환경으로 사용할 수 있다.

OpenRail Designer CONNECT Edition은 엔지니어와 설계자에게 필요한 제어 능력과 유연함을 제공한다.
OpenRail Designer CONNECT Edition은 엔지니어와 설계자에게 필요한 제어 능력과 유연함을 제공한다.

OpenRail ConceptStation
OpenRail의 디지털 구성 요소와 디지털 컨텍스트가 결합되어, OpenRail ConceptStation이 BIM의 기능을 철도 개념 계획 및 레이아웃으로 특별히 확장해준다. 지리 좌표가 지정된 현실 매쉬의 3D 설계 환경에서 철도 통로의 디지털 컨텍스트로 작업하면서, 사용자는 Components Center에 접근해서 디지털 구성 요소들을 설계에 끌어다 놓아 철도선, 교량, 가공선, 신호, 터널 등을 신속하게 배치할 수 있다. OpenRail ConceptStation은 지형의 컨텍스트와 디지털 구성 요소의 지능을 통해 철도, 바닥 자갈, 침목, 트콜리선, 전차선, 장비, 교량 데크, 콘크리트, 강철과 같은 철도 요소들의 수량을 신속히 산출할 수 있다. 또한, 개념 설계에 필요한 깎아메우기 토양 작업을 산출하고, 타당성 평가를 위한 예비 비용 견적을 대화형으로 산출한다. 개념 설계의 모든 설계 정보, 구성 요소, 컨텍스트를 철도 인프라의 세부 설계를 위해 OpenRail Designer의 디지털 워크플로우에서 재사용할 수 있다.

OpenRail Designer CONNECT Edition이 있으면 3D 현실 매쉬를 사용해 상황에 맞는 다양한 분야의 설계를 신속히 개발할 수 있다.
OpenRail Designer CONNECT Edition이 있으면 3D 현실 매쉬를 사용해 상황에 맞는 다양한 분야의 설계를 신속히 개발할 수 있다.

디지털 워크플로우
디지털 워크플로우에서는 한 가지 목적으로 캡처 또는 생성된 데이터를 타 컴퓨터 프로그램에서 접근할 수 있으므로, 시간을 절약하고 재작업을 최소화하며, 자산 생애주기 동안 데이터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워크플로우는 프로젝트 납품 및 자산 성과의 추가적인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통합할 수 있다. 디지털 워크플로우 구현 예는 컨셉셔니어링(Conceptioneering), 컨스트럭셔니어링(Constructioneering), 인스펙셔니어링(Inspectioneering), 오퍼레셔니어링(Operationeering) 등이 있다. 이러한 각 워크플로우 덕분에 엔지니어들과 그들의 작업물은, 시공, 검사, 운영에 대한 기여를 포함한 설계의 전통적 역할을 뛰어넘는 가치를 더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OpenRail에서 디지털 워크플로우의 발전은 사용자가 보다 빠른 납품, 시스템 전반에 걸친 가시성, 규정 준수 보장, 그리고 철도 인프라의 설계, 시공, 운영에 대한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