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utions in Action Profile: Delkor Systems

식음료(F&B) 산업의 경우 잘게 썬 치즈부터 전자 레인지용 식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에서 연성 파우치 포장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관련 포장 장비에 대한 수요 역시 같은 속도로 늘고 있습니다.

현재 포장 업체들은 최신 파우치 필러와 보조를 맞출 만큼 빠르면서 소매업체들이 요구하는 다양한 포장 구성을 제공하기 위한 유연함까지 갖춘 케이스 포장 솔루션을 구축해야 한다는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미네소타에 본사를 둔 Delkor Systems는 케이스, 상자, 트레이를 위한 광범위한 자동 성형, 적재 및 마감 장비를 통해 포장 업체가 업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이 회사의 최신 제품인 Delkor HSP-400은 연성 파우치 분야에 사용되는 혁신적인 고속 케이스 포장 시스템입니다.지난 2년 동안 개발과 테스트를 거친 HSP-400은 최근 정식 출시됐으며 식품, 낙농 및 음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Delkor Systems의 마케팅 담당 이사인 Rick Gessler는 ”Delkor는 한 라인에서 여러 포장 형식을 가동하는 장비로 유명하다”고 말했습니다.”HSP-400을 출시하면서 유연함의 수준을 더욱 높여 고속 파우치 포장까지 포함시켰습니다.”

현재 생산 현장의 레거시 케이스 포장 장비 대부분은 파우치를 평평하게 또는 수직으로 적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가로형 배송 상자와 세로형 디스플레이를 모두 포장할 수 있는 장비는 극소수고, 그나마 가능한 장비는 기계적으로 복잡한 데다가 다른 포장 형식으로 전환하기가 어렵습니다.HSP-400은 선형 서보 기술과 최신 패키지 설계를 활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또한 대형 슈퍼마켓에서는 대부분 소매점에 적합한 수량(일반적으로 파우치를 수직으로 진열하는 5, 6, 8팩 트레이)의 디스플레이로 신속하게 변환할 수 있고 즉시 진열 가능한 포장을 요구합니다.

Gessler는 ”레거시 장비는 일반적으로 케이스당 훨씬 더 많은 수량을 포장하도록 설계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더 적은 수량으로 포장한다는 것은 충전 장비와 보조를 맞추기 위해 분당 포장 케이스 수가 그만큼 더 많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레거시 파우치 케이스 팩커는 분당 20케이스를 넘지 못합니다.Delkor HSP-400의 속도는 3배 더 빠른 분당 60개 케이스 또는 300개 파우치입니다.

업계를 선도하는 HSP-400의 이러한 속도, 그리고 탁월한 다목적성은 장비의 케이스 흐름 측면부터 시작됩니다.Delkor Trayfecta® 포머는 상자, 플랜지 밀봉 케이스 또는 소매점용 디스플레이로 손쉽게 변환이 가능한 혁신적인(특허 출원 중) Delkor Cabrio Case®를 제작합니다.

제품 투입 과정에서 파우치는 임의의 속도로 시스템에 진입해 비전 시스템을 통과합니다.이 비전 시스템은 파우치를 스캔하여 방향이 올바른지 확인하고, 선형 서보 트랙의 자석 추진 포켓 또는 ”이동 장치”를 트리거합니다.이 이동 장치가 파우치를 주 피킹 스테이션으로 전달합니다.지정된 수의 파우치가 이 스테이션에 도달하면 갠트리 로봇이 여러 개의 파우치를 집어 패턴 컨베이어에 배치합니다.이러한 파우치는 보조 갠트리 로봇 스테이션으로 진행되어 케이스에 직접 배치됩니다.

Gessler는 ”보통 델타 로봇으로 상품을 집고 배치하지만, 우리 회사 시스템은 헤드가 관절로 연결된 갠트리 로봇을 사용한다”고 말했습니다.”델타 로봇은 길이가 짧아서 특히 깊은 상자를 다루기가 어려운데, HSP-400의 갠트리 로봇은 스트로크가 길어서 케이스 깊은 곳까지 파우치 배치 및 방향을 정확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케이스는 시스템에서 나오기 전에 컨베이어를 통해 케이스 덮개를 붙이고 밀봉하는 케이스 마감기로 이동합니다.

장비의 제어 시스템은 모든 장비 및 모션 기능을 관리하는 Allen-Bradley® ControlLogix® 컨트롤러를 갖춘 로크웰 오토메이션 솔루션을 기반으로 합니다.iTRAK® 독립형 이동 장치 시스템은 교합 시스템 내의 자석 추진 이동 장치 여러 대를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고, 갠트리 모션은 Allen-Bradley Kinetix® 6000 서보 드라이브 및 MP-Series™ 서보 모터로 처리합니다.Allen-Bradley PowerFlex® 525 인버터는 이송 컨베이어를 제어합니다.Allen-Bradley PanelView™ Plus 6 그래픽 디스플레이가 두 개 있어서 장비의 양쪽 어디서나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긴밀하게 통합된 이 시스템은 EtherNet/IP™ 네트워크에서 실행됩니다.

이 장비의 장점은 속도와 단순함이며 그 바탕은 iTRAK 시스템입니다.

Gessler는 ”기계적 교합 옵션으로는 필요한 고속 모션을 달성하지 못했다”고 설명합니다.”또한 기계적인 복잡성도 설계와 고객 유지보수 관점에서 감당할 수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게다가 제품 이동 장치의 독립적 제어 역시 Delkor 장비를 차별화하는 요소입니다.

Gessler는 ”iTRAK 시스템을 통해 임의의 제품 투입 시 독립적으로 이동 장치를 제어한 다음 피킹 스테이션을 거쳐 제어된 그룹으로 신속하게 파우치를 전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iTRAK 이동 장치의 속도와 독립적 모션을 통해 기존 교합 방법으로는 불가능한 속도와 정확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HSP-400 시스템은 사용하기 쉬운 레시피 기반 인터페이스와 툴이 필요 없는 부품 교체 덕분에 수평 또는 수직 파우치, 다양한 팩 패턴 및/또는 케이스에 맞게 약 10분 만에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Gessler는 ”장비의 성능과 다목적성에 만족하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글로벌 장비제조업체 기술 컨설턴트(GOTC)가 이 장비 개발 기간 내내 애써 준 것도 감사한 일”이라고 말했습니다.”우리는 앞으로도 로크웰 오토메이션과의 제휴를 계속 이어갈 것입니다.”

[출처. 로크웰오토메이션 www.rockwellautomation.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