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오실로스코프 기반의 PAM4 옵티컬 장치를 위한 복합적 정밀한 디버깅을 지원하며 오프라인 구동을 지원하는 텍트로닉스의 솔루션

측정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텍트로닉스가 PAM4 옵티컬 분석 솔루션인 DPO7OE1 제품을 새롭게 발표했다. 이 제품은 실시간 오실로스코프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캘리브레이션 된 옵티컬 프로브 겸 분석 소프트웨어이다. 또한, 이 제품은 28-GBaud PAM4 애플리케이션을 준수하는 옵티컬 레퍼런스 리시버(ORR)로, IEEE/OIF-CEI 표준 기반 측정을 지원한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텍트로닉스의 샘플링 오실로스코프용 옵티컬 PAM4 분석 툴을 보완하여, 옵티컬 트랜스미터 개발의 모든 단계에서 설계 팀에 효율적인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DPO70000SX와 같은 실시간 오실로스코프를 기반으로 하는 이 신제품은 PAM4 및 NRZ의 소프트웨어 클록 복구, 트리거, 오류 감지 및 캡처 시간과 상관 관계가 있는 신호 레코딩 또는 연속 신호 레코딩 등의 강력한 디버그 기능을 추가하여 R&D 및 시스템 엔지니어가 보다 쉽게 광학 장치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실시간 오실로스코프에 기반한 옵티컬 PAM4 솔루션의 가치를 파악한 기업인 Maxim Integrated는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속 저전력 옵티컬 장치를 제조한다.

Maxim Integrated의 첨단 연구 개발 책임자인 얀 필립(Jan Filip)은 “PAM4와 같은 첨단 옵티컬 변조 형식은 샘플링 오실로스코프와 실시간 오실로스코프를 모두 사용하여 테스트해야 한다”면서, “텍트로닉스의 새로운 실시간 오실로스코프 기반 솔루션을 통해 우리는 개발 팀에 중요한 디버깅 피드백을 제공하고 오프라인 Matlab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첨단 옵티컬 리시버 시스템을 에뮬레이션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는 첨단 측정 플랫폼을 제공하는 당사의 전략적 파트너이다. 우리의 옵티컬 및 PAM4 테스트 요구 사항에 맞는 최고 성능의 실시간 오실로스코프 감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DPO7OE1은 28-GBaud PAM4 디버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33GHz 옵티컬 대역폭을 제공한다. 또한 레거시 NRZ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할 수 있다. 분석 패키지는 PAM4 IEEE 및 OIF-CEI 표준 기반 측정(TDECQ 포함)뿐만 아니라 ER, AOP, OMA, 아이 높이와 아이 폭 등의 표준 옵티컬 측정도 지원한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