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는 10/25/100G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업계에서 가장 집적도가 높은 타이밍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성능 클럭 발생기 신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스의 검증된 MultiSynth 소수형(fractional) 클럭 합성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Si5332 클럭 제품군은 동급 최고의 주파수 유연성과 230fs rms의 지터 성능을 제공하는 타이밍 솔루션이다. 클럭 출력을 6, 8, 12개까지 확장하는 다양한 Si5332 옵션들은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스위치,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스몰셀, 광대역, 방송용 비디오, 복합기 및 기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한 통합 클럭 트리를 제공한다.

이더넷 스위치, 고속 스위치 패브릭, 네트워크 프로세서, 서버 SoC와 FPGA 같은 복잡한 디바이스들은 데이터 경로 처리, CPU 기능, 여러 개의 SerDes(serializer/deserializer)를 하나의 IC 에 통합하고 있다. 그 결과, 이들 디바이스는 다양한 레퍼런스 타이밍의 조합을 요구한다. 10/25/100G SerDes는 지터 요건이 매우 엄격하기 때문에 종종 300fs rms 이하의 최대 지터 성능을 가진 클럭을 요구하곤 한다.

CPU PLL(phase-locked loop)은 더 낮은 지터 요건을 갖지만 종종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를 최소화하기 위해 대역 확산 클럭을 사용하기도 한다. 크리스탈 오실레이터, 버퍼, 고정 주파수 클럭 발생기의 조합을 사용하는 전통적인 타이밍 솔루션들과 달리, Si5332 클럭은 SerDes, 프로세서, 시스템 클럭을 모두 단일 칩 디바이스에 통합하고 있을 뿐 아니라 상당한 지터 마진도 제공하기 때문에 시스템 개발자가 클럭 트리와 시스템 설계를 확실하게 간소화할 수 있게 해준다.

실리콘랩스의 제임스 윌슨(James Wilson) 타이밍 제품 담당 시니어 마케팅 디렉터는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는 데이터 전송 속도와 네트워크 효율성을 가속화하기 위해 10G에서 25G, 50G, 100G 이더넷으로 급속히 옮겨가고 있다. 이 새로운 투자 사이클은 장비 제조회사들이 스위치와 액세스 포트를 더 빠른 속도로 업그레이드 하고, 더 우수한 성능의 타이밍 솔루션을 채택하도록 부추기고 있다”고 밝히고 “실리콘랩스의 Si5332 임의주파수(any-frequency) 클럭을 선택함으로써 시스템 설계자는 자신들의 클럭 트리 설계를 타이밍 성능의 저하 없이 최적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