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클라우드 기반 DCIM, 고객 위해 최적화된 인프라스트럭처 제공
클라우드와 엣지에서 데이터센터 에코 시스템 전반에 걸쳐 가시성 부여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 대표 김경록)은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홍콩에서 진행되는 ‘2017 이노베이션 서밋 홍콩’에서 최초의 DCIM(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 서비스 아키텍처인 ‘에코스트럭처 IT(EcoStruxure™ IT)’를 발표했다. 에코스트럭처 IT는 데이터센터에서 빅데이터와 IoT 통합을 제공한다.

데이터센터에 빅데이터와 IoT 통합 제공

‘에코스트럭처 IT’는 하이브리드 IT 와 데이터센터의 환경을 위해 구축된 클라우드 기반의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벤더에 제약받지 않는 혁신적인 DCIM으로 IT 환경의 이용 가능성과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자산에 대한 능동적인 통찰력과 함께 인프라스트럭처 성능을 최적화한다. 따라서 관리 시스템의 위험을 사전 예방하는 실시간 제안으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

* 어디서든 스마트폰 한번의 터치로 하이브리드 에코시스템 전반에 대한 글로벌 가시성 확보
* 모든 장치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개방형 시스템을 통한 장치 정보, 스마트 경보 및 모니터링
* 글로벌 벤치마킹과 에코스트럭처 데이터 레이크의 분석을 활용, 잠재적인 위험 예견
* 어떠한 환경에서도 편리한 모델 설치를 통한 간소화된 배포
* 슈나이더 일렉트릭 서비스 뷰를 통한 24시간 원격 모니터링으로 고장 해결 및 수리 시간 축소

‘에코스트럭처 IT’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에코스트럭처의 가장 최신 버전이다. IoT 지원의 플러그 앤 플레이 오픈 아키텍처인로 전력, IT, 빌딩, 기계, 공장 및 그리드의 6 개 전문 분야에서 엔드 투 엔드 (end-to-end) 솔루션을 제공한다. 빌딩, 데이터 센터, 산업, 인프라스트럭처까지 적용 가능하며, 디지털 경제 시대에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IT 부문 수석 부사장인 데이비드 존슨(Dave Johnson)은 “예산 및 직원 감소와 함께 중요한 데이터 센터 환경의 복잡성과 다양성 증가로 데이터 센터 전문가는 관리상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과제의 해결은 클라우드 우선 관리 전략을 이용하는 것이다. 에코스트럭처 IT는 언제 어디서나 모든 장치에서 데이터 센터 환경에 대한 글로벌 액세스와 통찰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가시성과 고객 접근성 향상은 IT 환경 전체를 벤치마킹하면서 추세 분석, 지능형 유지 보수 등을 제공하며 리스크를 줄이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IDC의 연구 책임자 제니퍼 쿡(Jennifer Cooke)은 “DCIM은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에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에코스트럭처 IT와 같은 클라우드 기반 혁신 솔루션을 통해 고객은 보다 단순하고 간소화된 배포를 경험하고, 사내 및 사외에서 자산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고 분산 환경을 보다 확실하게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에코스트럭처 IT’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EcoStruxure IT Expert
전문가는 Mobile Insights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모든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에서 한 번의 액세스로 어디에서나 하이브리드 환경 전반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데이터 센터 및 IT 관리자는 추세 분석, 유지 보수 또는 실패 예측, 효율성 비교 및 기타 조치를 위해 자체 시스템 또는 업계 전반의 성과를 벤치마킹 할 수 있다.

2. EcoStruxure IT Advisor
어드바이저는 기업 및 협력 업체 사용자를 위해 더 나은 시스템 최적화 및 재고 관리의 필요성을 해결한다. 이는 온 사이트 및 오프 사이트의 모든 사이트 위치에서 뛰어난 제어, 계획 및 예측을 가능하게 한다. 고장난 장비는 쉽게 찾을 수 있고, 수리 시간을 단축 할 수 있으며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24시간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또한 “모든 규모의 데이터센터 및 IT 구축에 적합한 독립형 사내 모니터링 및 운영 관리 솔루션인 StruxureWare™ 를 ‘에코스트럭처 IT’의 일부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