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LAB® ICD 4, 더욱 빠른 프로세서 및 확장된 RAM 제공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 한병돈)가 자사의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dsPIC®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 포트폴리오를 위한 인-서킷 프로그래밍 및 디버깅 개발 툴인 MPLAB® ICD 4를 제공한다. MPLAB ICD 4는 널리 사용되고 있는 MPLAB ICD 3 디버거의 기능을 모두 포함하는 동시에 더욱 빠른 프로세서와 확장된 RAM을 통해 속도를 향상시켰다.

MPLAB ICD 4는 300MHz로 동작하는 32비트 MCU를 사용하므로 속도가 훨씬 더 빠르다. 또한 버퍼 메모리를 2MB로 높여 이전 제품보다 속도가 최대 두 배 더 빨라졌다. MPLAB ICD 4는 아이스하키 퍽 형태로, 광택 알루미늄으로 표면 처리된 내구성 강한 검은색 케이스로 마감되었으며, 디버깅 상태를 알려주는 LED 표시 스트립이 내장되어 있다.

마이크로칩, 탁월한 속도와 유연성을 갖춘 차세대 인-서킷 디버거
마이크로칩, 탁월한 속도와 유연성을 갖춘 차세대 인-서킷 디버거

이 툴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1.20V~5.5V의 넓은 전압 범위
· 1암페어 전원 (옵션, 외부 전원 사용 시)
· 타겟 인터페이스에 따라 풀업/풀다운 옵션 선택 가능
· 최적화된 프로그래밍 및 디버깅을 위해 인터페이스 속도 설정 가능
· 폴트 감지 기능 및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지능적이고 견고한 인터페이스
· JTAG 디버깅 가능

마이크로칩의 MPLAB ICD 4는 사용이 간단하며, MPLAB X 통합개발환경(IDE)을 통해 마이크로칩의 모든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dsPIC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 제품을 지원한다. 이로써 고객들은 애플리케이션 필요에 따라 기존 PIC MCU를 다른 PIC MCU로 마이그레이션 할 때 제품을 손쉽게 설계할 수 있다.

로저 리치(Rodger Richey) 마이크로칩의 개발 툴 이사는 ”디버깅 툴 선택 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보다도 속도와 유연성이다”라며, ”MPLAB ICD 4는 대기 시간을 줄여주기 때문에 디버깅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MPLAB ICD 4는 속도, 호환성, 내구성, 포괄적인 디바이스 지원, 그리고 수상 경력에 빛나는 MPLAB X IDE를 바탕으로, 임베디드 디버깅 툴의 선도기업인 마이크로칩의 명성을 다시 한번 공고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