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_ 콜린 크레이그 (Colin Craig),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

내가 가난한 학생이었을 때, 내 룸메이트는 ‘청소를 하지 않는 원칙’에 대한 타당한 이유로 “먼지는 가구를 위한 보호용 코팅재’ 이며 시간과 돈을 청소에 쓰지 않음으로써 오히려 경제적으로 여유가 생겨서 술을 더 많이 마실 수 있다고 말하곤 했다.

이 친구뿐 아니라 수많은 다른 학생들에게도 진공 청소기는 슈퍼맨에게 크립토나이트 같은 것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진공 청소기는 전 세계의 천식과 알러지 환자들에게 필수 기기가 되었을 뿐 아니라 흙, 먼지 및 먼지 진드기들과 끊임없이 맞서야 하는 집주인들에게도 당연한 ‘무기’로 자리잡았다.

최근 시장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가정용 진공 청소기 시장은 연평균 성장률 4.9%를 기록, 2018년까지 미화 146억 달러의 규모로까지 성장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특히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 진공 청소기 사용의 장점에 대한 인식의 증가는 가정용 진공 청소기 수요 증가의 큰 동력으로 분석된다.

캐니스터 타입 진공청소기 분야는 전 세계 가정용 진공청소기 시장에서 35% 이상의 마켓 쉐어로 가장 높은 비중을 가지며, 그 금액은 42억 1천 달러에 달한다. 로봇 진공청소기는 시장에 나온 지 십 년 이상이 되었지만 최근에서야 가장 빠르게 성장하기 시작했는데, 음향 센서, 청소용 브러시, 자체 충전 기능 및 자동 맵핑 기능과 같은 혁신적인 기능들 덕분이다.

진공 청소기의 소음을 줄이기 위한 전기료 인상과 정부의 규제는 친환경적이고 작은 청소기에 대한 수요를 더욱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전 세계 가정용 로봇 진공 청소기 시장은 연평균 성장률 15%를 보이며 2020년까지 미화 30억 달러의 규모로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가정용 진공 청소기 산업은 군소 기업들의 제품으로 다양하게 분산되어 있다. 현재 이 업계의 주요 제조업체들은 약 30.5%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아시아 태평양, 중동 및 남미와 같은 신흥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이다.

가정용 청소기 산업의 시초는 존 서먼스 (John Thurmans)의 말이 끌던 방문식 휘발유 동력 방식의 제품이며, 이 제품의 청소 서비스는 1903년 당시 한번 방문에 4달러로 매우 비쌌다. 다른 몇몇 ‘선구자’들이 서먼스의 디자인을 개선하려고 시도했으나 정작 오하이오 백화점의 관리인이자 만성 천식 환자였던 제임스 스팽글러 (James Spangler)에 의해 개선이 되었다.

1907년 비누 상자에 낡은 팬 모터와 빗자루 손잡이를 부착하고 베개 커버를 집진기로 이용했던 그의 발상은 현대식 휴대용 전기 진공 청소기의 탄생을 가져왔다. 그는 이 특허를 Hoover사에 판매하였으며 이후 진공 청소기는 발전을 거듭해왔다!

온세미컨덕터, 지능형 파워 모듈
온세미컨덕터, 지능형 파워 모듈(IPM)

온세미컨덕터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는 진공 청소기 설계에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투인원 방식의 PFC인 STK57FU394AG-E와 같은 지능형 파워 모듈과 인버터 지능형 파워 모듈(600V, 15A IPM) 등 고집적 소자들은 모터 드라이브 설계의 성능을 향상시키면서 기기를 더욱 효율적이고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조, 판매하도록 해주고 있다.

온세미컨덕터는 또한 MOSFET 이나 IGBT 드라이버를 제공하는 개별 소자를 비롯해 센서 인터페이스 및 신호 컨디셔너도 제공함으로써 카펫 청소를 위한 경쟁의 우위를 원하는 고객사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글_ 콜린 크레이그 (Colin Craig),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