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0201사이즈 단일 라인 ESD 보호 다이오드
ST, 0201사이즈 단일 라인 ESD 보호 다이오드

초소형 스마트 기기에 업계 최고 성능 보호 기능 제공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고객들에게 기여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새로운 초소형(0201 사이즈) 단일 라인 ESD 보호 다이오드를 출시했다. 이 소형 다이오드는 순간 전압을 7V까지 신속하게 낮추고 7A의 피크 펄스 전류를 처리할 수 있어 공간 제약이 있는 스마트 기기에 뛰어난 보호 기능과 설계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이러한 애플리케이션 레벨의 캐패시턴스 및 스탠드오프 전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저 클램핑 전압까지 드롭이 가능하다.

단방향 ESDZL5-1F4 및 양방향 ESDZV5-1BF4는 5.8V의 트리거 전압과 낮은 동적 저항의 스냅백(Snap-Back) 특성을 갖추고 있고 불과 0.58mm x 0.28mm(기준형) 크기의 디바이스에서 탁월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최소 6pF의 커패시턴스로 고속 신호의 무결성을 보장한다. 15kV 및 18kV의 접촉, 방전을 견딜 수 있어 모두 IEC 61000-4-2 사양을 능가한다.

회사측은 ”새로운 ESD 클램핑 다이오드는 100nA 미만의 누설전류로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밝히고, 산업용 센서, IoT 기기, 액티브 케이블, 커넥터, 스마트-홈 가전을 비롯해 스마트워치 및 헬스케어/피트니스 밴드와 같은 웨어러블 기기와 스마트폰, 태블릿, 데이터 로거, POS(Point-of-Sale) 단말기 등의 휴대용 제품 장비 보호에 이상적이라고 말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