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MAX14827A’ IO-Link 듀얼 채널 트랜시버
맥심 'MAX14827A’ IO-Link 듀얼 채널 트랜시버

지능형 센서로 유지보수 줄이고 가동시간 늘려 지속적인 진단 및 모니터링 가능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대표 최헌정, www.maximintegrated.co.kr)가 일본의 대표적인 자동화 기술 업체 오므론(Omron)에 맥심 ‘MAX14827A’ 듀얼 IO-Link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맥심의 고성능 MAX14827A는 IO-Link 센서를 이용해 유지보수 시간은 줄이고 가동 시간은 늘려 준다. 회사측은 ”(이 제품이) 경쟁 제품과 비교해 열 방출이 50% 이상 적고 기존 솔루션 중 크기가 가장 작다.”고 설명했다. MAX14827A를 통해 오므론 고객은 생산 현장에서 지속적인 진단과 모니터링을 할 수 있게 된다.

IO-Link는 유럽이 빠르게 도입하고 있는 표준 IO 기술이며 일본에서도 빠르게 성장 중이다. 각종 공장 센서와 설비를 디지털 통신으로 원활하게 연결해 스마트 공장을 실현하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IO-Link의 중요성을 인식한 맥심은 MAX14827A IO-Link 듀얼 채널 트랜시버를 포함한 다양한 관련 제품을 개발해 왔다.

오므론은 주로 광전자 센서와 근접 센서에서 IO-Linl 시리즈를 확장하고 있다. 오므론 IO-Link 센서는 개별 식별 확인 기능, 이상 현상 탐지 및 상황 모니터링이 가능한 고유 기능을 갖췄다. 이를 통해 장애 시간과 갑작스런 고장 발생 빈도를 줄이고, 구성 변경 시 효율성을 높이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PLC 및 기타 뛰어난 컨트롤러와 함께 마스터 장치를 통한 이더캣(EtherCAT)을 지원한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