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하드 플로스(Reinhard Ploss)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CEO
라인하드 플로스(Reinhard Ploss)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CEO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로버트 보쉬(Robert Bosch)로부터 “보쉬 글로벌 협력사 상 (Bosch Global Supplier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 업체인 보쉬는 수천 공급사 중 인피니언에게 6회째 이 상을 수여했다.

이 상은 보쉬 그룹이 제품이나 서비스의 제조 및 공급에 있어서 품질, 혁신, 납기 등에서의 우수성을 인정하는 것이다. 인피니언은 보쉬에 ADAS용 레이더 칩, 엔진 매니지먼트 용 마이크로컨트롤러, 차체 및 편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칩 등을 공급하고 있다.

올해 시상식의 주제는 “성공을 위한 파트너”였다. 보쉬에게 협력사는 단순히 부품을 공급하는 존재 그 이상이기 때문이다. 협력사들은 개발과 혁신을 위한 파트너로서 보쉬가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존재이다. 보쉬의 회장인 폴크마 덴너 (Volkmar Denner) 박사는 “갈수록 연결되는 세상에서 파트너쉽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계층적 가치 사슬이 부가가치 네트워크로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라인하드 플로스(Reinhard Ploss)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CEO는 “인피니언의 품질과 연속성, 그리고 혁신은 고객들로부터 인정 받고 있다. 인피니언는 전기차, 자율주행차 및 보안적으로 우수한 자동차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성과를 이루어낸 인피니언 직원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인피니언은 올해 4월 도요타(Toyota)로부터 ‘최고 품질상 (Best Quality Award)”을 수상했으며, 6월에는 덴소(DENSO)로부터 “올해의 협력사 상(Supplier of the Year Award)”을 수상하였다.

시장조사기관인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 2017년 4월)의 보고서에 따르면 인피니언은 302억 달러 규모의 세계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서 11퍼센트의 시장 점유율로 세계 2위를 차지했다. 인피니언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자율 주행 및 전기차 분야의 기술 선도 업체이다. 인피니언의 차량용 반도체 포트폴리오는 파워트레인, 차체 및 편의 사양, 전기차 및 안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센서,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전력반도체와 전력 모듈을 포함한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