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Industry >> 다우듀폰 합병 완료… 농업, 소재과학 및 특수제품 3개 기업으로 분리

다우듀폰 합병 완료… 농업, 소재과학 및 특수제품 3개 기업으로 분리

다우듀폰 로고

다우듀폰™(NYSE: DWDP)은 다우케미칼(’다우’)과 듀폰간의 대등합병이 2017년 8월 31일자로 성공적으로 완료됐다고 발표했다. 이 합병 기업은 ’다우듀폰(DowDuPont)™’이라는 명칭의 지주 회사로 운영되며, 농업, 소재과학 및 특수제품의 세 가지 사업분야를 갖게 된다.

다우와 듀폰 주식의 거래는 2017년 8월 31일자로 뉴욕 증권 거래소(NYSE) 폐장 시에 중지되었으며, 9월 1일부터 다우듀폰 주식의 거래가 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DWDP”라는 주식 시세 기호로 시작되었다. 합병 계약에 따라, 다우 주주들은 다우 주식 1주당 다우듀폰 주식 1.00주 고정 교환 비율로 받게되고, 듀폰 주주들은 듀폰 주식 1주당 다우듀폰 주식 1.282주 고정 교환 비율로 받게된다.

앤드류 리버리스(Andrew Liveris) 다우듀폰 회장은 “오늘은 우리 두 회사의 유서 깊은 역사에 있어서 중요한 이정표가 되는 날이다. 우리는 이 변혁적인 합병을 완료하고 더 나아가 업계를 선도할 독립적인 상장기업 세 개를 설립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의 공동 유산과 저력도 뛰어나지만, 이번 합병의 진정한 가치는 세 개의 업계 강자를 만들어내는 데 있다. 이들은 각자의 시장을 정의하고 모든 주주들의 이익을 위해 성장을 견인할 것이다. 우리 팀들은 지난 일년 이상 통합 계획에 공을 들여왔다. 현재 이러한 계획은 성공적으로 실행되고 있으며, 분리는 가능한 한 신속하게 완료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에드워드 브린(Ed Breen) 다우듀폰 최고경영자는 “주주와 고객 및 임직원들에게 있어서 이번 거래의 완료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기반으로 한 미래를 통해 보다 큰 가치와 기회를 향해 나아가기 위한 확고한 발걸음이다. 다우듀폰은 우리가 설립하려는 강력한 세 개 기업의 도약을 위한 발판이다. 이들은 과학과 혁신에 재투자하고, 우리 고객들의 끊임없이 진화하는 과제들을 해결하며, 우리 주주들을 위해 장기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보다 나은 입지를 갖추게 될 것이다. 합병이 완료된 현재, 우리의 관심은 설립하려는 강력한 세 개 기업의 기반이 될 조직 구조를 마무리 짓고 그 가치를 펼칠 시너지를 확보하는 데 집중되고 있다. 설립될 각 기업은 명확한 초점과 시장 가시성, 보다 생산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업계의 리더로서 성공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다우듀폰 이사회에 의해 설립된 세 개의 자문 위원회가 분리에 대비해 농업, 소재과학(다우) 및 특수제품의 각 부문 설립을 총괄 감독하게 된다. 또한 각 자문 위원회는 부속정관에서 제시하는 지침에 따라 자본 구조를 결정하고, 설립될 각 회사의 향후 최고경영자와 경영진을 지명할 예정이다.

다우와 듀폰의 경영진 및 통합추진 팀들은 설립예정인 각 기업의 구체적인 전략을 지원하게 될 미래 상태 운영 모델과 조직 설계를 개발하고 있다. 일단 각 부문이 독자적인 프로세스와 인력, 자산, 시스템 및 라이선스를 갖춰 모회사로부터 독립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면, 다우듀폰은 이사회의 승인 및 모든 규제 승인 하에 해당 부문들을 분리시켜 독자적인 법인으로서 활동하도록 할 예정이다. 예정된 분리는 18개월 내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설립 예정 기업들은 다음 분야를 포함할 것으로 예상된다:

· 선도적인 농업 기업. DuPont Pioneer, DuPont Crop Protection 및 Dow AgroSciences의 강점들을 합침으로써 전세계의 농작물 재배자들에게 우수한 솔루션 포트폴리오, 보다 폭 넓은 선택, 가치에 대한 경쟁력 있는 가격을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설립예정인 이 농업 기업은 결합을 통해 달성되는 역량과 고도의 생산성을 갖는 혁신 엔진을 통해 보다 폭 넓은 일련의 제품들을 보다 신속하게 출시함으로써 농작물 재배자들에게 한층 더 훌륭한 파트너가 될 수 있으며, 혁신 구현과 함께 이들이 생산성과 수익성을 증대시키도록 도울 것이다. 설립예정인 이 농업 기업은 델라웨어 주의 윌밍턴에 본사를 두고,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는 아이오와 주의 존스턴과 인디애나 주의 인디애나폴리스에 둘 예정이다.

· 선도적인 소재과학 기업, 사명은 다우(Dow)가 될 예정. 현재 다우의 영업 부문을 이루고 있는 다음과 같은 사업들: Performance Plastics, Performance Materials & Chemicals, Infrastructure Solutions 및 Consumer Solutions (Consumer Care 및 Dow Automotive Systems. Dow Electronic Materials는 특수제품 기업으로 편입될 예정), 그리고 듀폰의 현행 Performance Materials 영업 부문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설립 예정인 이 소재과학 기업은 업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폭 넓은 화학 및 폴리머 툴킷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 규모와 경쟁 역량으로 패키징, 운송, 인프라 및 컨슈머 케어를 비롯한 고성장 핵심 공략시장 부문의 고객들을 위해 그야말로 차별화된 솔루션을 실현하게 된다. 설립예정인 이 소재과학 기업은 미시간 주의 미들랜드에 본사를 둘 예정이다.

· 선도적인 특수제품 기업. 시장을 선도하는 강력한 사업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여기에는 DuPont Protection Solutions, Sustainable Solutions, Industrial Biosciences, 그리고 거래 종료 시까지 보류중인 FMC사의 Health and Nutrition 사업 부문을 통합한 Nutrition & Health가 포함되며, 듀폰의 Electronics & Communications 사업과 다우의 Electronic Materials 사업부를 통합시킨 Electronic Technologies도 포함된다. 설립예정인 이 특수제품 기업은 기술 주도적인 특수제품 사업들로 구성된 혁신의 리더가 될 것이며, 산업과 일상생활을 변화시킬 고도로 차별화된 제품과 솔루션들을 갖추게 된다. 설립예정인 이 특수제품 기업은 델라웨어 주 윌밍턴에 본사를 둘 예정이다.

앞서 발표된 바와 같이, 다우듀폰의 이사회에서는 포트폴리오의 포괄적인 검토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는 현재의 사업 실태를 평가하고 지난 일 년 반 동안 쌓아온 지식을 활용하여 자료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모든 기회를 확보함으로써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들을 설립하기 위한 것이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