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2017 센서 엑스포에서 이노베이션 골드 어워드 수상
ams, 2017 센서 엑스포에서 이노베이션 골드 어워드 수상

 

ams(한국지사 대표 이종덕)는 지난 6월 27일~29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서 열린 센서 엑스포 및 컨퍼런스(Sensors Expo & Conference)에서 진행된 2017 베스트 센서 엑스포 어워드(2017 Best of Sensors Expo Awards)에서 영예의 ‘골드 레벨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주최측에 따르면, 이번 베스트 센서 엑스포 어워드 심사에서는 ‘센서 및 센서 관련 기술 면에서의 진보성, 고급 기술의 새로운 개발 또는 기존 기술의 대대적인 향상’을 중요한 평가 기준으로 삼았다. 심사위원들은 수 많은 후보 기술들 중에서 독창성, 잠재적 영향력, 응용 범위를 신중히 검토하여 최종 후보작 7개를 추린 다음, 마침내 골드 어워드로 ams의 ACI 기술을 선정했다.

이번에 ams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게 된 기술은 액세서리 통신 인터페이스(Accessory Communications Interface, ACI)로서, 이는 ANC(Active Noise Cancellation) 헤드셋이 스마트폰 같은 호스트 기기에 싱글 와이어를 통해 연결되었을 때 이어폰에 배터리가 없어도 동작할 수 있게 해준다.

 

ams가 새롭게 개발한 이 ACI 기술은 표준 오디오 케이블에 들어 있는 4개 와이어 중 하나인 마이크로폰 와이어를 사용하여 디지털 오디오 신호는 물론, 전력과 최대 16Mbps의 속도로 양방향 데이터까지 전송한다. 이 ACI는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고 기계적으로도 견고한 3.5mm 아날로그 잭뿐 아니라 USB-C의 아날로그 모드를 통해 사용될 수 있다.

ams의 크리스티안 페이얼(Christian Feierl) 오디오 센서 마케팅 총괄은 “현재 스마트폰의 컴퓨팅 성능은 스마트 데이터 프로세싱에 요구되는 초저 지연 및 그로 인한 초고속 특성을 충족할 만큼 크게 발전했다. ams의 ACI 솔루션이 현재 가장 저렴한 BOM과 비용효과적인 솔루션이 될 수 있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며, “ams 기술을 통해 다양한 센서들과 연결할 수 있고 스마트한 ANC 이어폰 구현이 가능해진 것에 대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조만간 우리의 솔루션을 시장에서 만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