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동작 안전성 강화 위한 내부 보호기능 탑재 USB Type-C 컨트롤러 출시

ST마이크로, 동작 안전성 강화 위한 내부 보호기능 탑재 USB Type-C 컨트롤러 출시
ST, USB Type-C™ 컨트롤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USB Type-C™ 컨트롤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보호 기능이 내장된 새로운 USB Type-C™ 인증 포트 컨트롤러 IC 2종을 출시했다. 이러한 보호 기능은 설계 시 필요한 USB 기능들의 조합을 지원하는 비용효율적인 인터페이스 구현을 돕는다. 여기에는 파워 네고시에이션, 액티브 케이블 관리 및 게스트 프로토콜들에 대한 지원이 포함된다.

 

USB Type-C는 플러그나 케이블의 양면을 모두 이용할 수 있어 다양한 장치를 간편하게 연결하고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Type-C 연결은 480Mbps USB 2.0 및 10Gbps USB 3.1 데이터 교환을 비롯해 5V/0.5A에서 최대 20V/5.0A까지의 전원공급, 연결거리를 확장할 수 있는 액티브 케이블 관리, HDMI나 디스플레이포트와 같은 게스트 프로토콜까지도 동일한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는 얼터네이트 모드 등 모든 USB 기능 지원을 통합하고 있다. 사용자를 위한 간단한 제작을 위해서는 각 연결을 올바르게 설정할 수 있는 복잡한 인터페이스 전자장치가 필요하다. 또한 전원공급용 최대 20V의 버스 전압(VBUS)은 저전압 회로에 대한 추가 보호 기능이 요구된다.

 

ST의 새로운 컨트롤러 IC 는 DFP(Downstream-Facing Port) 전용 제어 디바이스, 또는 DFP와 UFP(Upstream-Facing Port)나 DRP(Dual-Role Port) 중 하나를 처리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구성되어 있어 설계자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두 개의 IC 모두 Type-C 케이블 연결 및 커넥터-방향 감지 기능을 지원하며, 외부 전압 레귤레이터를 사용하지 않고도 3V ~ 22V의 넓은 공급전압 범위에서 동작하여 부품 수 및 보드 크기를 줄일 수 있다.

 

ST의 고성능 아날로그 CMOS 공정을 이용해 만들어진 이번 새로운 USB Type-C 컨트롤러는 낮은 전력소모와 견고한 고전압 성능이 결합되어 있다. 또한 CC 라인의 경우 최대 22V, 고전압 핀의 경우 최대 28V의 과전압 보호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VBUS로의 우발적인 회로 단락 시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 이외에도 VBUS 및 VCONN 전원 라인을 위한 온칩 방전 회로를 갖추고 있어 케이블을 안전하게 분리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광저우 배터리 소싱 페어
중국 광저우 배터리 소싱 페어(GBF ASIA 2018)가 8월 16일~18일 광저우 'China Import & Export Fair Complex (Area A)'에서 열린다.
Japan IT Week Spring 2018
Reed Exhibitions Japan이 주최하는 제27회 Japan IT Week Spring이 오는 5월 9일부터 11일 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다.

뉴스 모음

Loading…

시장 및 솔루션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