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Products >> 텍트로닉스, 혁신적인 변화로 오실로스코프의 장벽을 허물다

텍트로닉스, 혁신적인 변화로 오실로스코프의 장벽을 허물다

텍트로닉스, 새로운 5 시리즈 MSO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FlexChannel 기술, 대형 HD급 넓은 터치 디스플레이, 혁신적 UI 와 업그레이드 가능한 Windows OS의 4, 6, 8채널을 제공하는 새로운 5 시리즈 MSO

측정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텍트로닉스가 새로운 5 시리즈 MSO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를 통해 다시 한 번 혁신의 장벽을 허물었다. 현대적인 전자장치 설계 과제를 더욱 잘 해결하기 위해 5 시리즈 MSO는 업계 최초로 4, 6 또는 8개 아날로그 채널과 최대 64개의 디지털 채널을 지원하는 FlexChannelTM 기술, 통합 프로토콜 분석 및 신호 발생기, 새로운 12비트 신호 획득 시스템, 대형 고화질 용량성 터치 디스플레이, 탁월한 유연성 및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가시성을 제공하는 매우 직관적인 직접 액세스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수많은 혁신 기술을 통해 중급 오실로스코프를 재정의한다.

스마트 워치부터 하이브리드 차량에 이르기까지 어디에나 사용되는 임베디드 시스템이 더욱 더 정밀해지면서 이러한 시스템을 개발하는 엔지니어는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 즉, 오실로스코프에서 더 많은 기능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복잡한 시스템을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특성화하기 위해 설계자는 이전보다 훨씬 많은 수의 광범위한 신호를 살펴보아야 한다. 동시에, 시간과 예산을 유지하는 데 있어 사용 편의성과 빠른 통찰력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 5 시리즈 MSO는 완전히 새로운 설계로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다양성과 심층적인 신호 통찰력을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오실로스코프이다.

텍트로닉스 시간 도메인 사업부 부사장 겸 총책임자인 크리스 위트(Chris Witt)는 “첨단 전력 기술과 더불어 군사, 자동차, 소비자 및 산업용 제품과 시스템 분야에서 끝없이 증가하는 전자장치 콘텐츠에 대한 요구에 의해 주도되는 임베디드 전자장치 시장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면서, “고객이 이러한 속도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완전히 새로운 오실로스코프 플랫폼이 필요했다. 5 시리즈 MSO는 텍트로닉스 역사상 가장 큰 단일 플랫폼 개발에 대한 노력이 이루어낸 최고의 제품으로, 고객이 개발 일상에서 활용하게 될 새로운 혁신 기술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텍트로닉스는 5 시리즈 MSO를 시장에서 가장 유연하고 성능이 뛰어나며 사용하기 쉬운 중급 오실로스코프로 설계했다. DOP70000SX 오실로스코프가 고성능 장비에 대한 완전히 새롭고 혁신적인 접근 방법을 제시했던 것처럼, 5 시리즈 MSO는 텍트로닉스가 오실로스코프 설계 및 구성에 대해 용인되는 규칙을 계속 허물어 가면서 진화하는 사용자 요구 사항을 더욱 잘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

텍트로닉스, 새로운 5 시리즈 MSO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텍트로닉스, 새로운 5 시리즈 MSO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FlexChannel – 필요 시 더 많은 채널 및 디지털 채널 지원
시스템이 더욱 복잡해지고 디버그 문제는 더욱 어려워지면서 엔지니어는 4개(오늘날 대부분의 중급 오실로스코프에서 지원되는 수)보다 많은 아날로그 채널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엔지니어는 때에 따라 두 대의 스코프를 함께 사용하는데, 이로 인해 시간, 비용이 크게 증가하고 어마어마한 좌절감을 얻게 되기도 한다. 또한 모터 제어 및 인버터 설계, 자동차 전자장치, 전원 공급 장치 설계, 전력 변환 분석에도 4개보다 많은 아날로그 채널이 필요하다. 더불어, 여러 아날로그 및 디지털 입력을 상호 연계하는 기능은 오늘날의 보다 복잡한 임베디드 시스템 및 IoT 시스템에서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포괄적인 동기식 관점을 얻는 데 중요하다.

지금까지 오실로스코프는 고정된 구성으로 정의되었으며 사용자는 아날로그 채널 수와 함께 디지털 채널이 필요한지 여부, 고정된 수의 디지털 채널이 필요한지 등을 미리 결정해야 했다. 일부 스코프는 구매 후 디지털 채널을 추가하는 옵션을 제공하지만 그런 경우에도 디지털 채널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해도 고정된 수는 변경할 수 없다. 많은 계측기의 경우, 아날로그 및 디지털 채널이 서로 다른 속도로 샘플링되고 개별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트리거되고 서로 다른 크기의 레코드에 저장되므로 정밀한 비교가 불가능하다.

일반 스코프와 달리 5 시리즈 MSO는 업계 최초로 오실로스코프 입력을 재구성할 수 있는 4, 6 또는 8개 FlexChannel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입력은 모든 TekVPI 아날로그 프로브를 지원하는 TekVPI+ 커넥터이지만, 새로운 TLP058 로직 프로브가 연결된 경우 입력이 8개 디지털 채널로 전환된다. 사용자는 8 ~ 64개 디지털 채널까지 원하는 수만큼 로직 프로브를 추가할 수 있다. 디지털 신호는 아날로그 신호와 동일하게 샘플링, 트리거 및 저장되므로 훨씬 간편하게 비교를 수행할 수 있다.

대형 화면, 용량성 터치, 고급 UI
엔지니어는 오실로스코프 디스플레이가 큰 것을 선호하며 5 시리즈 MSO는 업계 최초로 15.6인치 용량성 터치식 고화질(1920 x 1080 픽셀)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이 디스플레이의 첨단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더 많은 메뉴를 사용하기 위해 메뉴를 탐색할 필요 없이 디스플레이의 개체를 통해 직접 컨트롤에 액세스할 수 있다. 따라서, 파형을 보고 신호를 상호 연관시킬 수 있는 공간이 훨씬 커지므로 빠르고 직관적인 작업이 가능해진다. 또한 유연성이 향상되어 마우스와 기존 전면 패널 컨트롤을 사용하여 오실로스코프를 구동시킬 수도 있다.

5 시리즈 MSO는 획기적인 디스플레이와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함께 대담하고 새로운 색상과 많은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을 가진 매력적이고 현대적인 산업용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이 소형 계측기는 8인치 미만 깊이로 공간 제약을 극복하고, 견고한 핸들, 선택된 파형과 트리거 소스를 LED 표시 링에 표시하는 능률적이고 직관적인 전면 패널, 추가적인 시야각을 제공하는 조절식 다리 등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한다.

12비트 ADC, 새로운 고해상도 모드 = 업계 최고의 수직 해상도
오늘날의 임베디드 설계에는 큰 신호에 편승하는 작은 신호를 볼 수 있는 기능과 함께 점점 더 축소되는 신호 진폭을 관찰할 수 있도록 기본적으로 노이즈가 적은 테스트 장비가 필요하다. 5 시리즈 MSO에는 이전 세대 오실로스코프에 비해 노이즈를 약 4.5dB 낮추는 차세대 프런트 엔드 증폭기가 통합되어 있다. 또한 12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및 새로운 고해상도 모드를 사용하여 업계 최고의 수직 해상도(최대 16비트)를 제공한다. 이러한 낮은 노이즈 및 고해상도 ADC의 조합을 통해 뛰어난 ENOB(유효 비트 수) 성능이 제공된다.

옵션 Windows OS
오늘날 시장에 출시된 모든 오실로스코프는 전용 스코프이거나, 사용자가 스코프에서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Windows PC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각 방식에는 장단점이 있으며, 많은 실험실에는 두 스타일이 모두 있어서 사용자가 테스트 플랫폼 간에 전환해야 할 때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새로운 5 시리즈 MSO는 전용 스코프로 실행하거나 개방형 Windows 구성*에서 실행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오실로스코프를 제공하여 이 문제를 해결한다. 사용자는 간단히 Windows 라이센스/OS가 설치된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추가하거나 제거하여 둘 간에 전환할 수 있다. SSD를 설치하면 계측기가 Windows로 부팅된다. 제거하면 계측기는 전용 스코프로 부팅된다. 구성에 관계 없이 스코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정확히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된다.
유연한 옵션, 현장 업그레이드

모든 5 시리즈 MSO는 AFG(임의/함수 발생기), 디지털 프로브, 125M 포인트까지 확장된 레코드 길이, 추가적인 프로토콜 지원 및 최대 1GHz의 대역폭으로 변경해야 할 때 구매하거나 현장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2GHz로의 업그레이드는 텍트로닉스 서비스 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모든 스코프는 3년 보증이 지원된다.

 
[동영상 보기] More than just a new display and user interface. A new standard.

 



pemag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에디터입니다.
http://powerelectronics.co.kr

추천 기사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