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Products >> 온세미컨덕터, 이미지 선명도와 감도를 향상시킨 이미징 센서 출시

온세미컨덕터, 이미지 선명도와 감도를 향상시킨 이미징 센서 출시

온세미컨덕터가 고화질 이미지 캡쳐와 최대 이미지 균일도를 필요로 하는 산업용 이미징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성능을 개선한 새로운 이미징 센서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29 메가 픽셀 KAI-29052 이미지 센서는 500 나노미터(nm)부터 1050nm의 파장 범위에서 기존의 KAI-29050보다 최대 2배의 이미징 민감도를 제공한다. 이 향상된 성능은 850nm와 같은 근적외선 (NIR) 파장에서 작동하는 애플리케이션에 특히 유용하다. 이 향상된 픽셀 설계는 하나의 포토 다이오드에서 다른 포토 다이오드로 전하를 절연시켜 이미지의 선명도 (Modulation Transfer Function; MTF)를 감소시키지 않고도 감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기존의 제품들보다 개선된 증폭기 설계는 판독 잡음을 15%나 감소시키면서도 소자에서 사용 가능한 선형 동적 범위를 66 데시벨(dB)까지 늘려준다. KAI-29052는 이러한 성능 향상을 통해 고해상도 이미지 캡쳐를 위한 새로운 성능에 좋은 벤치마크가 된다.

KAI-29052는 RoHS를 준수하는 흑백, Bayer Color 및 Sparse Color 배열의 CPGA-72 패키지로 실장된다. 이 제품은 또한 기존의 KAI-29050 이미지 센서뿐만 아니라 5.5 마이크론 및 7.4 마이크론 CCD 이미지 센서 전체 제품군 모두와 완전히 핀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카메라 제조사들은 이 새로운 소자를 신속하게 채택해서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 29 메가 픽셀 KAI-29052 이미지 센서
온세미컨덕터, 29 메가 픽셀 KAI-29052 이미지 센서

온세미컨덕터의 이미지 센서 그룹 산업용 솔루션 부서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허브 어하드(Herb Erhadt)는 “고급 보안, 머신 비전, 항공 감시 및 매핑과 같은 산업용 이미징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 증가를 위해 시장에 선보이는 이미지 센서 포트폴리오들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며 “KAI-29052의 강화된 성능은 이렇게 까다로운 시장에서도 앞선 CCD 및 CMOS 이미지 센서를 선보이겠다는 온세미컨덕터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