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레벨 토폴로지 인버터를 포함한 400-690VAC의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게이트 드라이버 IC

중전압 및 고전압 인버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IGBT 및 MOSFET 드라이버 기술의 선도 업체인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Nasdaq: POWI)는 갈바닉 절연 단일 채널 게이트 드라이버 IC의 SCALE-iDriver™ 제품군에 새로운 제품이 추가되었다고 오늘 발표했다.

새 디바이스는 일반적으로 400VAC 및 690VAC 라인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IGBT 블로킹 전압을 최대 1700V까지 지원한다. 또한 이 디바이스는 최신 3-레벨 토폴로지 광전지 인버터와 새로운 1500V DC 라인 표준을 활용하는 광전지 어레이에 이상적이다. 1700V SCALE-iDriver 제품군의 확장을 통해 OEM 회사들은 다양한 솔루션에서 집적도가 높고, 안전하며, 안정적인 드라이버 기술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IGBT와 MOSFET를 구동하는데 최적화된 1700V SCALE-iDriver IC는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첨단 FluxLink™ 자기 유도 양방향 통신 기술을 SCALE™ 파워 디바이스 드라이버 기술과 접목하였다. FluxLink는 불안정한 옵토커플러 및 관련 보정 회로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시스템 복잡성을 줄이고 동작 시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SCALE 기술은 모든 핵심 게이트 드라이버 기능을 ASIC에 통합하여 크기를 줄이고 안정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설계를 간소화한다. 혁신적인 eSOP 패키지는 9.5mm보다 큰 연면거리와 600 CTI가 특징이며 큰 동작 전압 마진과 높은 시스템 신뢰성을 보장한다.

PI Scale iDriver IC
파워 인테그레이션스가 1700V IGBT를 지원하는 작고 효율적인 SCALE-iDriver™ IC 제품군을 출시했다

1700V SCALE-iDriver IC는 -40°C ~ +125°C 사이에서 최대 75kHz의 주파수로 동작할 수 있다. 이 제품군은 곧 시행될 IEC 60747-17 및 VDE 0884-17의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디바이스는 ASSD(Advanced Soft Shut Down) 기능으로 불포화(회로 단락)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어 안정적이고 쉽게 구현할 수 있는 전원 스위치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고전력 제품 마케팅 부문 수석 이사인 Michael Hornkamp는 “당사의 새로운 1700 V SCALE-iDriver IC 출시를 통해 제조업체가 400VAC부터 690VAC 라인까지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설계 프로세스를 간소화시킨다”며 “FluxLink 기술은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문제가 많은 옵토커플러를 대체하며, SCALE 기술은 작지만 견고하고 안정적인 설계를 쉽고 빠르게 한다”고 설명했다.

1700V SCALE-iDriver IC는 외부 부스터 없이 최대 8A의 게이트 전류 공급 및 110kW를 초과하는 시스템을 지원하고, 외부 부스터를 사용할 경우 최대 30A 게이트 전류 및 400kW를 초과하는 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다. 1700V SCALE-iDriver IC는 산업용 드라이브의 애플리케이션, 파워 서플라이/UPS, 모든 크기의 광전지 인버터, 산업용 HVAC, 상업용 EV를 포함하여 EV 충전 및 트랙션 장비에 적합하다. SID1183K 디바이스는 현재 판매 중이며, 10,000개 단위로 가격은 개당 $3.19 달러이다. SCALE-iDriver IC의 기술 지원은 다음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웹사이트에서 제공된다. https://www.power.com/products/1700-v-scale-idrive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