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백서 다운로드 이벤트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은 바이코와 함께 ’VICOR기반의 Small cell용 48V Bus PoL 전원 강압 솔루션’에 대한 기술백서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아래 기술백서를 다운로드 받으신 분 중에서 10분을 선정하여 다음 기념품을 보내드립니다.(샤오미 파워 보조배터리 1개)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이벤트 기간: 2017년 4월 1일 ~ 5월 1일까지
당첨자 선정: 5월 2일 (웹공지 및 개별통보)

 

바이코 기술백서 다운로드 경품 이벤트

 

제목: VICOR 기반의 Small cell 용 48V Bus PoL 전원 강압 솔루션

소형기지국 이미지

 

download_200

(다운로드 기간이 종료되었습니다.)

 

기술백서 4월 17년 커버이미지

소형 기지국의 전력밀도의 요구 사항이 증가하면서 이를 위한 전원 설계 과제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전원부 효율 및 동작 주파수 개선 및 효율적인 방열 설계의 향상만으로는 날로 높아지는 현재 소형 기지국의 기술적 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으므로 전반적인 전원공급 아키텍처에 대한 혁신만이 전력 밀도 요구 사항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방안이다.

전체 시스템 체적을 빠르게 줄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기존 48V → 12V→ PoL (ex, 5V) 전원구조에서 12V버스 전원을 제거하여 48V를 PoL 전원으로 직접 강압 처리하여 사용하는 것이다. VICOR는 고객이 제품 사이즈를 쉽게 줄여서 신뢰성이 높은 전원 공급기 설계와 효과적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48V Input to PoL 응용 회로용 고효율ZVS(제로 전압 스위칭) Buck Converter를 제공한다.

어려운 부지선정 및 많은 비용 투입 등 문제로 인해 향후 LTE배치 과제의 가장 큰 문제는 매크로셀의 부지 선정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도시화가 빠르게 진행된 대도시일 수록 더욱 그렇다. 현재 도시 사각지대 커버, 데이터 처리량 향상, 고객 체험 개선 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소형 기지국을 도입하는 것이다.

건물 디자인의 수요에 따라 기지국의 부피도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으므로 전원 공급기기 역시 효율, 주파수, 방열 등에서 꾸준하게 개선되는 추세이다. 현재 기술 수준을 통한 전원 부피 축소는 이미 한계에 이르렀으므로 전원공급 아키텍처에 대한 효과적인 개선만이 향후 부피 축소의 유일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바이코 로고

download_200

(다운로드 기간이 종료되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