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Lynemouth 플랜트
영국 Lynemouth 플랜트

영국 Lynemouth 플랜트, 바이오매스 발전소로 전환

영국의 Lynemouth 플랜트는 저탄소 전력 생산을 통해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을 늘리고 오염을 감소시키려는 유럽의 목표를 위해 44년된 석탄 연소 발전소를 새로운 바이오매스 연료로 가동되는 발전소로 탈바꿈하기 위해 에머슨과 계약을 체결했다.

 

유럽을 중심으로 하는 원자력 발전소에 대한 퇴출 계획에 이어서 이제는 석탄 화력발전소에 대한 신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을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영국의 Lynemouth 플랜트는 에머슨과 함께 기존의 석탄 화력 발전소 설비를 바이오매스 발전소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추진중이다. 2017년말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영국 뉴캐슬 근처에 위치한 이 플랜트는 연간 약 140만톤의 폐목재를 연료로 사용해 최대 390MW의 저탄소 전기를 영국 전역에 공급하게 된다. 이 프로젝트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재생 가능한 에너지 및 에너지 효율성을 향상하고자 하는 EU의 전략에 따른 것이기도 하다.

영국의 Lynemouth 플랜트
영국의 Lynemouth 플랜트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부분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에머슨은 프로젝트 실행에 있어 작업 흐름을 간소화하고, 위험을 완화하고, 또한 비용을 줄이는 데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머슨의 현지 전문가 팀은 프로젝트의 확실성을 높이는데 열쇠가 되는 혁신 기술들을 통합하여 프로젝트를 예산에 맞춰 시간 내에 완료할 계획이다. 에머슨은 다수의 공급자와 계약자들 사이에서 엔지니어링, 설치, 가동, 시운전 및 업무 협조를 담당한다.

에머슨은 터빈, 보일러, 연료 취급 및 원자로 부분를 제외한 프로세스, 전기 시스템을 포함하는 모든 어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한 단일 통합 자동화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러한 역량과 회사의 프로젝트 관리 전문 능력은 EPH Lynemouth Power가 에머슨 및 에머슨의 Ovation® 솔루션을 프로젝트에 선택한 이유이기도 하다.

 

단일 자동화 기술 플랫폼으로 프로젝트 확실성 제공
에머슨 자동화 솔루션 발전 및 수처리의 사장인 Bob Yeager는 “고객은 자동화 및 전기 영역 모두를 단일 공급자와 단일 기술 플랫폼으로 운영하여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히고, “계획적인 관점에서 설계, 엔지니어링 및 납기에 단일 인터페이스와 계약을 적용하여 전반적인 프로젝트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운영 규모 면에서는, 하나의 기술 플랫폼을 활용하여 플랜트 운영을 단순화하고 지속적으로 플랜트 성능을 향상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바이오매스 발전소는 바이오매스 연료의 수분 함량이 다양하여 플랜트 성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운영이 쉽지 만은 않다. 에머슨의 Ovation 솔루션에 통합된 기술은 연료의 수분 함량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연소 가스를 조절하여 플랜트의 효율성을 개선하고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Yeager에 따르면, 공공사업 분야에서는 환경적 법규를 만족하기 위해 발전 시장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기 시작하면서 바이오매스 연소 전력의 수요는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