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양방향 전자 회로 차단기
리니어, 양방향 전자 회로 차단기

과전류, 역전류, 과전압, 저전압, 역입력 보호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는 배터리 구동식 자동차, 산업 및 휴대용 시스템에 사용되는 2.5V ~ 60V의 전자장치의 안전 전압 및 전류 레벨을 보장할 수 있는 회로 보호 컨트롤러(제품명: LTC4368)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LTC4368은 퓨즈, TVS(transient voltage suppressors) 및 디스크리트 회로 대신에 사용되어 디바이스 손상을 초래할 수 있는 과전류, 과전압/저전압/역전압 상태로부터 전자장치를 보호하기 위한 컴팩트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LTC4368은 백투백(back-to-back) N채널 MOSFET을 제어해 일반 동작 시 전류 손실이 적은 경로를 제공, 순방향 또는 역방향의 과전류 오류 발생 시 꺼지도록 한다. LTC4368-1 회로 차단기는 동일한 순방향 및 역방향 전류 스레스홀드를 제공해 과도한 충전 및 방전 전류로부터 배터리를 보호한다. LTC4368-1 회로 차단기는 역전류가 감지되면 백피딩을 방지하고 출력을 유지하기 위해 트립 오프(trip off)한다.

LTC4368은 조절 가능 정밀 과전압 스레스홀드를 초과할 때 입력 전압으로부터 부하를 신속히 차단한다. 조절 가능한 저전압 록아웃은 저입력 전압을 위해 동작을 디세이블(disable) 함으로써 배터리가 많이 방전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역 전원 보호 기능은 극성이 잘못 삽입된 배터리로부터의 부하를 분리시켜 전력 경로에서의 다이오드를 제거한다. 제거된 전압 강하(다이오드 드롭) 및 2.5V 동작은 자동차 콜드 크랭크 상태를 지나갈 수 있도록 충분한 마진을 제공한다.

특히, 디바이스 전력 소모량은 일반 동작 시 80µA 밖에 되지 않으며, 셧다운 시 5µA이므로 배터리 동작 및 대기 시간을 늘릴 수 있다. LTC4368은 또한 회로 보드의 전원공급장치에 핫플러깅함과 동시에 돌입 전류를 제어한다.

LTC4368은 50mV 역회로 차단기 감지 스레스홀드를 제공하는 LTC4368-1과 3mV 역 스레스홀드를 가지는 LTC4368-2의 2가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과전류 오류가 발생하면 핀 구성은 지연 이후 MOSFET가 래치오프 또는 턴온되는 것을 결정한다.



gavriela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오윤경입니다.

추천 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