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OPA388 연산 증폭기
TI OPA388 연산 증폭기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업계 최초로 제로 드리프트와 제로 크로스오버 기술을 모두 제공하는 연산 증폭기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OPA388 연산 증폭기는 테스트&계측, 의료용 및 안전 장비, 고분해능 데이터 수집 시스템 같은 다양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전체적인 입력 범위에 걸쳐 높은 정밀도를 유지한다. OPA388의 고유한 아키텍처는 높은 입력 선형성과 정밀도의 놀라운 조합을 만들어낸다. TI의 제로 드리프트 기술은 온도 드리프트와 플리커 잡음을 제거하므로 최대 DC 정밀도와 동적 오차 교정을 가능하게 하고, 제로 크로스오버 토폴로지는 공통 모드 제약으로 인해 발생되는 오프셋 오차를 제거함으로써 선형적인 출력과 진정한 레일-투-레일 입력 동작을 제공한다.

 

OPA388 연산 증폭기의 특징과 장점

1. 매우 높은 입력 선형성으로 진정한 정밀도 제공: 이 디바이스의 제로 크로스오버 토폴로지는 전통적인 CMOS 연산 증폭기에서 일반적인 입력 오프셋 전이 구역을 제거해 전체적인 공통 모드 입력 범위에서 최대의 선형성을 보장하고 왜곡을 최소화한다.

 

2. 높은 DC 정밀도: TI의 제로 드리프트 기술은 -40°C~125°C의 넓은 산업용 온도 범위에 걸쳐서 5mV의 낮은 최대 오프셋 전압, 0.005mV/°C의 정격 오프셋 전압 드리프트, 700pA의 최대 입력 바이어스 전류를 제공한다. 그러므로 비싼 과온도 캘리브레이션(overtemperature calibration)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DC 정밀도를 향상시킨다.

 

3. 광대역폭 동작: OPA388은 10MHz의 이득 대역폭 곱(GBW)으로 높은 게인 구성이 가능하며 다양한 신호 타입과 주파수를 감지할 수 있어서 정밀한 체중계에서 심박계 모니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위에서 장비 사용이 가능하다.

 

4. 높은 성능을 위해 낮은 왜곡 유지: 총 고조파 왜곡(THD)이 -132dBc, 전압 잡음이 7nV/ÖHz로 매우 낮아서 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PLC), 정밀 필드 트랜스미터, 모션 제어 장비 같은 특수한 애플리케이션에 고정밀 신호 체인을 제공하는 것을 도와준다.

 

5. 복잡성과 비용 감소: 제로 드리프트 기술과 제로 크로스오버 기술을 결합하면 신호 체인 복잡성과 필요한 외부 부품 수가 감소되어 설계자가 보드 공간을 최소화 시킬 수 있어 BOM(bill of materials) 비용이 낮아진다.

 

TI는 OPA388을 사용하는 설계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에서 크로스오버 비선형성을 제거하기 위해 정밀 연산 증폭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레퍼런스 디자인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 툴을 제공한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DAC8830 정밀 데이터 컨버터와 REF5050 전압 레퍼런스를 채택하고 있으며, 이 디바이스들은 결합되어 정확한 DC 캘리브레이션 시스템을 형성해 무선 인프라 및 테스트&계측 장비에서 고정밀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사용된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