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저전력 산업용 레이더 칩이 채용된 업계 최소형 싱글 트랜시버 모듈이 발표됐다. 최근 독일 뮌헨에서 개최된 ’electronica 2016 전시회’에서 스위스 기업 RFbeam Microwave가 저코스트 24GHz Tx/Rx 트랜시버 모듈 2종을(K-LD2 and K-MD2) 선보였다.

인피니언의 레이더 칩을 채택한 K-LD2 모듈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한국대표 이승수)와 RFbeam Microwave는 업계 최소형으로 최저 전력을 소모하는 Tx/Rx 모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RFbeam의 새로운 24GHz 시스템 모듈은 인피니언의 24GHz 레이더 센서 BGT24LTR11과 BGT24MR2를 채택하였다. 이 모듈은 사람의 동작 감지나 속도/거리 측정 기능을 필요로 하는 OEM 업체들을 위해서 플러그-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모듈은 첨단 동작 감지, 속도, 방향, 거리 측정에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서 광고판으로 동작이나 존재 감지 기능을 통합할 수 있다. 교통 애플리케이션의 경우에는 도로 공사나 속도 감지를 위한 적색 신호등 관리, 톨게이트나 주차장에서 차량 분류에 이 레이더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업계 최소형 24GHz 산업용 MMIC와 RFbeam 모듈의 기술적 특성을 결합함으로써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복잡한 알고리즘 개발에 소요되는 노력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특히, 혹독한 환경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RFbeam의 모듈 제품은 안테나와 함께 신호 처리를 포함하거나 포함하지 않은 제품들을 제공한다. 그러므로 산업용 레이더 시스템 업체들이 자사 시스템의 필요에 따라서 최적화할 수 있다. 필요하다면 동작의 속도와 방향(접근 또는 후퇴)을 검출할 수 있으며, 또는 단순히 동작만 더 수월하게 검출할 수도 있다. 현재 RFbeam은 다양한 안테나 특성, MCU 신호처리 옵션, 다양한 동작 모드(도플러, FMCW(frequency modulated), FSK(frequency shift keying))로 3가지 모듈 제품을 제공한다.

K-LD2 모듈은 인피니언의 레이더 칩 BGT24LTR11을 채택하고 있다. K-LD2는 신호 프로세싱을 통합하고 80° x 34° 안테나 패턴을 제공하는 업계 최소형(25mm x 25mm) 레이더 트랜시버이다. 이 모듈 제품은 실내/실외 동작 감지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K-MD2 모듈은 인피니언의 BGT24MR2 트윈 리시버 MMIC를 채택하고 있다. 속도, 거리, 각도 측정이 가능하며 디지털 출력을 제공한다. 또한 range-Doppler 처리를 통합함으로써 하이엔드 교통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이 모듈 제품은 정밀한 물체 검출 측정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신뢰할 수 있는 견고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피니언의 24GHz 트랜시버 MMIC 레이더 센서인 BGT24LTR11과 BGT24MR2는 위상 잡음이 낮은 VCO(voltage controlled oscillator)와 VCO 안정화를 위한 온도 보정 회로 및 ESD 보호회로가 포함되어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pemag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에디터입니다.
http://powerelectronics.co.kr

추천 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