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몰렉스, 진동환경에서 안정적인 DuraClik 커넥터 시스템 출시

한국몰렉스, 진동환경에서 안정적인 DuraClik 커넥터 시스템 출시

한국 몰렉스(대표: 이재훈)가 자동차와 같은 진동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체결이 유지되는 2.00mm 핀 피치의 초소형 와이어-보드 커넥션 시스템인 DuraClik 시리즈를 출시했다. 소형 사이즈로 시스템의 공간을 절약해주며 헤더 및 리셉터클에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3.0A의 신호 전류값을 가지는 이 제품들은 일반적인 환경은 물론 진동이 많은 자동차 및 고온의 조명 기기에서의 정확한 체결을 보조하기 위한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스템 성능을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준다. 특히 독립 부가 잠금(ISL) 또는 단자 배치 보증(TPA) 구조의 보조 잠금의 옵션으로 인해 다양한 고객사의 애플리케이션 적용될 수 있다.

초소형 와이어-보드 커넥션 시스템인 DuraClik 시리즈

헤더는 두가지 타입의 PCB 마운트 형식, 우측 앵글(R/A) 및 수직형(Vertical)을 제공하고 리셉터클은 표준형, ISL 및 TPA 타입을 제공한다. 표준형 제품은 리셉터클과 단자로, ISL및 TPA버전은 각각 리셉터클, 단자, 단자 리테이너로 구성되어 제공되므로 고객사들은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다.

표준형 제품의 경우 포지티브 내부 잠금 설계로 인해 시스템의 공간이 절약되며 전선 엉킴으로 인한 래치 파손의 염려가 없다. 결합 시 ”찰칵”하는 소리가 나므로 청각적으로 정확한 체결을 확인할 수 있다.

넓은 납땜 탭 및 충격 방지용 SMT 설계는 PCB의 우수한 유지력을 보증한다. 특히 자동차의 진동 요구 사항에 맞도록 최대 100N(10kgf)의 상향 인장력을 견디도록 설계되었다. 리셉터클과 헤더는 모두 주석 및 또는 금이 가능하며 헤더 및 리셉터클의 칼라는 흰색/검정/빨강/파랑 등이 제공되어 고객의 다양한 색상조합을 가능하게 한다.

폐쇄형 단자 설계는 먼지와 잔해로부터 접촉부를 보호할 뿐 아니라 하네스 조립 중 엉킴 현상을 방지해준다. 픽앤플레이스(Pick-and-Place)를 쉽게 해주는 평면형 표면 구조는 켑톤 테이프 없이 자동으로 기판 배치를 지원한다.

ISL 및 TPA 버전은 고온에 견디는 단자 자재를 사용했으므로 -40에서 최대 125°C의 작동 온도가 필요한 자동차 실내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준다. ISL 버전은 최대 50N의 단자 고정력을 가지며 TPA 버전의 단자 고정력은 최대 20N이다.

주요 애플리케이션인 자동차의 경우 에어컨, 에어컨 시스템, 각종 미터기, 외부 조명, 후미등, 인버터, 변속 레버, 운전대 및 와이퍼/눈가리개 레버 등에 매우 이상적이다. 크레인, 트렉터, 트럭 등의 상용 차량 뿐 아니라 공장 자동화 기기에도 적용된다. 가정용 전자 기기용으로는 인덕션 쿠커가 주요 애플리케이션이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InterBattery 2018
에너지 플러스 - 인터배터리 2018 전시회. 2018년 10월 10일부터 12일 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Loading…
Japan IT week
Japan IT week Autumn이 2018년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일본 마쿠하리 메쎄에서 개최된다
Loading…
SeminarHUB
세미나허브 주최 세미나 일정 안내

뉴스 모음

Loading…

시장 및 솔루션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