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는 플랜트 프로젝트의 규모가 점차 커지는 것과 관련하여 프로젝트 추진에서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프로젝트 확실성(Project Certainty)’ 솔루션을 EPC 를 비롯한 국내 고객들에게 발표했다.

에머슨프로세스메니지먼트, 플랜트 프로젝트 확실성 세미나 개최

한국 에머슨 프로세스 매지지먼트(대표 충천화이)는 7월 7일 서울 신도림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Performance Without Compromise’ 세미나를 열고, 플랜트 프로젝트 확실성에 대한 확실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에머슨이 제시한 프로젝트 확실성(Project Certainty)는 프로젝트의 엔지니어링 및 설계 연구에 조기 참여를 하여 프로젝트의 비용과 복잡성을 최소화하고 프로젝트 실행 도중 설계 변경이 가능하게 하는 것이 주요 핵심이다. 전자 마샬링(Electronic Marshalling)과 특성화 모듈(CHARM) 같은 혁신적인 기술과 퍼베이시브(pervasive) 무선 필드 계장 솔루션은 프로젝트 스케줄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고객이 원하는 설계 변경이 가능하다.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의 전략적 고객 및 글로벌 프로젝트 담당 사장인 프랭크 드종(Frank deJong)은 석유/가스 탐색 및 생산, 탄화수소 및 가스 처리, 화학, 약학 및 기타 프로세스 산업의 수많은 프로젝트에서 매년 수십억의 달러가 낭비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의 전략적 고객 및 글로벌 프로젝트 담당 사장인 프랭크 드종(Frank deJong)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 프랭크(Frank) 사장의 기자간담회 발표내용 페이스북 방송 보기 ==>

https://www.facebook.com/ohtimo/videos/1104995169565783/

 

그는 산업 데이터의 예를들어 ”10억 달러 이상 규모의 프로젝트 중 65% 이상에서, 그리고 5억 달러 미만 규모의 프로젝트 중 35% 이상이 실패한 프로젝트”라고 전했다. 또한 ”이들 가운데 25% 이상이 예산을 초과하고, 50% 이상의 프로젝트가 일정을 지연한다.”고 분석했다. ”여기에 플랜트 가동이 시작된 다음해에도 같은 문제들을 겪게 된다. 이와 같이 부진한 성과가 지속되면 새로운 투자를 고려하는 공정 제조 기업들에게는 큰 방해요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에머슨 프로젝트 확실성 솔루션 발표

프로젝트 확실성은 FEED(Front End Engineering and Design) 단계 초기에 참여하여 더 나은 프로젝트 접근법을 정의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전통적으로, 자동화 전략에 소요되는 투자 비용은 프로젝트에서 약 4%에만 해당하지만, 그 이상으로 프로젝트의 비용과 일정, 복잡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 확실성 전략에서는 중앙 집중식 제어 시스템의 요구 사항들을 70~80% 줄이고 일부 어플리케이션 내 배관 설비를 최대 50~60% 제거할 수 있는 설계 기술을 도입한다. 또한, 플랜트 전체의 장비 신뢰성 분석을 통해 수천만 달러의 비용이 드는 예비 부품들을 줄이는 것이 가능하다.
”최상의 퍼포먼스(Top Quartile Performance)를 위한 프로젝트 확실성(Project Certainty) 성립”

동영상 보기 ==>

프로젝트 확실성에서는 프로젝트의 가장 큰 취약점을 해결하여, 프로젝트 일정 관리를 크게 개선할 수 있다. 전자 마샬링(Electronic Marchalling)과 CHARM(특성화 모듈), 그리고 퍼베이시브 센싱(Pervasive Sensing) 전략에 근거한 무선 필드 계기화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들을 통해서 프로젝트 팀은 비용과 일정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면서 프로젝트 후반에 발생하는 뒤늦은 변경사항들도 수용할 수 있다.

프랭크(Frank) 사장은 또한 프로젝트 확실성 전략을 구현하는 방안으로 프로젝트 데이터 링크(Project Data Link)를 제시했다. 자본재 프로젝트의 복잡성을 줄이고 변화를 수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엔지니어링 환경을 제공하는 프로젝트 데이터 링크(Project Data Link)는 프로젝트 진행에서의 다양한 소스 데이터들을 자동으로 통합 분석하여 엔지니어링 생산성을 높여준다. 다수의 계약자 및 이해관계자로 인해 프로젝트의 성격이 복잡해지고 있다. 프로젝트 데이터 링크는 다양한 출처의 태그 데이터베이스와 장치 별 인덱스와 같은 정보들을 효율적이고 지속적으로 전달하여 프로젝트의 실행을 관리할 수 있게 하는 것.

다수의 공급자, 엔지니어링 회사 및 기타 이해관계자들은 프로젝트 데이터 링크를 통해서 필드 장치와 제어 로직과 설정 영역을 포함하는 분산 제어 시스템과 같은 프로젝트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정상화시켜 모든 정보를 통합된 단일 표준으로 보여준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