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LOGO기가비트급 인터넷 서비스가 전세계적으로 널리 보급되고 있다. 이에 따라 NXP 반도체는 최저 전력에서 1 Gbps부터 20 Gbps의 하이엔드 양방향 유선/와이파이(WiFi) 성능까지 확장할 수 있는 확장된 게이트웨이 플랫폼을 통해 초고속 홈 및 SMB 브로드밴드의 차세대 혁신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NXP는 고성능 및 저가형 시장을 대상으로 신제품들을 추가함으로써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홈 게이트웨이 솔루션을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이 플랫폼의 공통 플랫폼 접근 방식은 다양한 전력 및 성능 수준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하며, 공통의 빌드 환경, API 및 소프트웨어를 공유한다. OpenWrt OS 기반의 이 플랫폼은 패킷 처리를 전력 효율적인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로 원활하게 분산시켜 서비스의 처리 성능과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동시에, 부가가치 높은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위한 CPU 자원을 보장한다.

이 플랫폼은 ARM® Cortex®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NXP의 업계 선도적인 임베디드 64비트 프로세서를 통해 뛰어난 확장성을 보인다. 이미 NXP의 듀얼 코어 QorIQ LS1024A 기기에서 양산 단계에 있는 홈/SMB 플랫폼들은 현재 초소형 저전력 QorIQ LS1012A 프로세서, 쿼드 코어 QorIQ LS1043A 기기는 물론, 듀얼 10Gb 포트, LS1043A과의 핀 호환성 및 4개의 64비트 ARM Cortex-A72 코어를 갖춘 NXP의 새로운 QorIQ LS1046 SoC 등을 탑재한 버전을 포함하고 있다. 이와 같은 신제품들이 추가되면서 NXP의 솔루션은 이제 단일 코어부터 쿼드 코어 64비트 솔루션까지 확장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ARM 64비트 기반 홈 게이트웨이 솔루션으로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게 됐다.

NXP 디지털 네트워크 사업부 제품 관리 부사장인 노이 쿠컥(Noy Kucuk)은 “브로드밴드 사업자들은 ROI(투자수익률)을 최고 수준으로 높이고 고부가가치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확장성이 뛰어나고 업그레이드 가능한 게이트웨이 플랫폼을 모색하고 있다. NXP는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홈/소기업용 게이트웨이(Home/Small Business Gateway) 솔루션을 확장함으로써 이와 같은 수요에 적절하게 대처하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대형 소프트웨어 팀과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통신 프로세서를 통해 지원되는 입증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초저전력 LS1012A 기기는 와이파이 확장기, 배터리 전원 IoT 게이트웨이 및 심지어 완전 배터리 작동 애플리케이션에도 장착할 수 있다. LS1012A에서 NXP 홈/SMB 게이트웨이를 지원한다는 것은 고객들이 가정 내 모든 게이트웨이 장치 전반에서 공통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NXP는 확장 가능한 홈/SMB 게이트웨이 솔루션의 확장된 제품군을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NXP FTF 행사에서 테크 랩(Tech Lab)을 통해 시연한다.

NXP의 홈/SMB 게이트웨이 플랫폼은 현재 QorIQ LS1024A 기기 상의 다양한 운영자들에게 다량으로 출하 중이다. 게이트웨이는 LS1043A에서 평가판으로 제공되며, LS1012A 에서는 2016년 6월, LS1046A에서는 2016년 하반기에 제공될 예정이다.

네트워크 종단에서 최고의 성능 발휘
NXP의 새로운 QorIQ LS1046 기기는 NXP 홈/SMB 게이트웨이의 하이엔드 솔루션에 강력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20 Gbps 양방향 유선 및 10 Gbps 와이파이 성능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이 프로세서의 4개 ARM Cortex-A72 코어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범위의 강력하고 새로운 게이트웨이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활용 모델을 지원할 수 있는 추가적인 성능 여유를 제공한다.
네트워크 운영 향상: 게이트웨이의 추가 성능은 콘텐츠를 게이트웨이에 미리 푸시하는 방식으로 네트워크 전반에서 피크 대역폭을 관리함으로써 엣지-클라우드 트래픽 흐름과 관련한 불필요한 비용 및 대기시간을 제거함
비디오 분석, 콘텐츠 기반 QoS(Quality-of-Service) 및 자녀 보호 기능, 서비스 스마트 에너지 관리 기능을 갖춘 음성 인식 방식의 홈 자동화 및 홈 보안
새로운 서비스 및 매출 흐름: 네트워크 종단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통해 통신 사업자들이 사용자 선호 사항과 콘텐츠 사용 패턴을 분석하고 광고와 콘텐츠 제공을 개인화하는 방법을 개발하며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 및 유지를 높이는 것은 물론, ARPU(사용자당 평균 매출: Average Revenue Per User)를 늘리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news@powerelectronics.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