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 네트워크를 통한 1080p ’HD 비디오 + 풀 듀플렉스 오디오 스트리밍’ 기능의 배터리 구동 및 저전력 비디오 도어벨 솔루션

온세미, 스마트 홈용 HD 스트리밍 비디오 data-recalc-dims=

IT 솔루션 제공 업체 GainSpan이 온세미컨덕터 및 GEO Semiconductor와 함께 Wi-Fi 네트워크를 통해 HD 비디오 스트리밍과 양방향, 전화 통화 품질의 오디오가 가능한 저전력 배터리 구동 비디오 도어벨 레퍼런스 설계를 선보였다.

빠르게 성장하는 비디오/오디오 스트리밍 제품에 대한 IoT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이 레퍼런스 설계 플랫폼은 제품 출시 기간을 당겨줄 뿐 아니라 제품 개발 비용과 OEM의 사이클 타임도 줄여준다. 이 파트너쉽을 통해 고객들은 GEO Semiconductor의 저전력 고집적 비디오 인코더 솔루션, 온세미컨덕터의 뛰어난 이미지 센서 솔루션, GainSpan의 저전력 클라우드 연결 Wi-Fi 솔루션에 대한 경험 등 각자 다른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는 세 회사의 기술 장점 혜택을 보게 되었다.

이 솔루션은 GEO의 전력 효율적 MAX64380 비디오 압축 칩과 GainSpan의 작은 인쇄 회로 기판의 GS2011M 저전력 Wi-Fi 모듈과 통합된 온세미컨덕터의 AR0330 CMOS 이미지 센서를 포함한다. GainSpan GS2011M은 GainSpan에서 개발한 임베디드 스트리밍 프로토콜과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작동시키는 시스템 호스트 컨트롤러의 역할을 한다.

이 플랫폼은 1초당 30프레임의 깨끗한 1080p (1920×1080) HD 비디오를 전달하고 MAX64380의 내부 오디오 프로세싱 기능을 제공하면서 온-보드 음성 울림 제거 및 소음 제거 등 고품질의 풀 듀플레스 음성 오디오를 전달한다. 이 플랫폼은 인터넷으로 연결된 비디오 도어벨 및 스마트 카메라 제품에 이상적인 저전력 및 비용 효율적 레퍼런스 설계이다. 여기에서 제공되는 무선 연결 기능과 소프트웨어는 비디오 및 오디오 스트리밍을 iOS나 안드로이드 OS의 스마트폰에서 직접 연결하거나 클라우드 연결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이 솔루션은 엔지니어들이 빠르고 간단하게 비디오 및 오디오 스트리밍을 IoT 기반 제품 설계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서 개발 비용을 절약시켜줄 뿐 아니라 시장 출시 시기도 가속화한다. GS-ADK-Video+FD Audio-1080p ADK는 완벽한 소프트웨어 제품군, 정교한 모바일 응용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API) 및 안드로이드 ㆍ iOS기기용 모바일 데모 애플리케이션 등과 함께 제공된다. ADK는 GainSpan과 유통 대리점들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GEO Semiconductor는 GainSpan 및 온세미컨덕터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저전력 고품질 비디오 및 양방향 오디오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시장에서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시스템 솔루션을 개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GEO는 이 통합 설계의 풍부한 기능이 고객사들의 기대를 높이고 IoT 시장의 공백을 채울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GEO Semiconductor 전 세계 세일즈 부사장 로날드 알라드 (Ronald Allard)가 말했다.

이 솔루션의 핵심은 저조도의 조건에서도 우수한 이미징 품질을 제공하는 온세미컨덕터의 AR0330 1/3-인치 광학 포맷 CMOS 이미지 센서이다. 2304×1296 영상 어레이를 이용한 이 소자는 3메가픽셀 (MP) 이미지를 캡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가로/세로 서브샘플링, 윈도잉, 미러링 및 스냅샷 모드와 같은 최신 온-칩 카메라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온세미컨덕터의 자동차 이미지 및 스캐닝 부서의 IoT 프로덕트 라인 매니저인 라디카 아로라 (Radhika Arora)는 ”GainSpan 및 GEO Semiconductor와의 협력 협약과 이를 통해 나온 제품은 IoT 분야에서 주목할만한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각 회사들은 서로의 기술들을 완벽하게 보완해 줄 것으로 본다”며 이를 통해 홈 자동화, 보완, 스마트 조명, 빌딩 억세스 및 영아 모니터링 시스템에서 필요로 하는 비디오 작동 IoT 구현의 가능성을 더욱 완벽히 확대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GainSpan의 솔루션 마케팅 수석 이사 리차드 나자리안 (Richard Najarian)는 GEO Semiconductor 및 온세미컨덕터와의 파트너쉽을 확대함으로써 고객사들에게 진정한 원가 절감형 저전력 무선 비디오 및 양방향 오디오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에 따라 제품 제조업체들은 플랫폼의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통합 장점을 활용해 자사의 IoT 비디오 및 오디오 기반 제품 개발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news@powerelectronics.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