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M8 판매 20억 개 돌파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M8 판매 20억 개 돌파

2014년 5월, 누적판매량 10억 개 달성 후 2016년 2월, 20억 개 돌파, ST의 MCU 시장점유율 성장 기여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고객들에게 기여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자사의 강력한 다용도 마이크로컨트롤러 STM8의 판매량이 10억 개 판매 달성 2년 만에 20억 개를 돌파했으며, 특히 중국에서 강력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계반도체무역통계기구(WSTS, World Semiconductor Trade Statistics)에 따르면, 이러한 STM8 판매량 상승에 힘입어 ST의 범용 마이크로컨트롤러 시장 점유율이 2013년 8.2%에서 2015년 12.7%로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ST의 마이크로컨트롤러 마케팅 상무 다니엘 콜로나(Daniel Colonna)는 “STM8이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마이크로컨트롤러 중 하나가 되었으며, 전략 상 든든한 기반이 되었다”고 말하고, “다른 MCU와 마찬가지로 장기적으로 STM8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속적으로 시장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STM8은 가전, 컨슈머 제품, 자동차 제어 유닛(ECU) 및 산업용 제어 장치 등, 전세계에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스마트 기기에서 경제적이면서도 효율적인 전자브레인으로 작동한다. 이 제품은 고급 연산 성능과 경쟁력 있는 가격은 물론, 메모리-효율적 코딩, 저전력 소모, 고기능 집적화, 다기능 컨피규레이션과 더불어 설계, 디버깅, 시제품 제작을 용이하게 하는 탁월한 개발 에코시스템 등을 모두 겸비하고 있다. 또한, STM8은 내장 메모리 사이클링 및 에러 확인뿐만 아니라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뛰어난 안정성을 갖추고 있어 강력한 임베디드 성능에 대한 기준이 되고 있다.

이러한 대규모의 디바이스 선적 기록은 이 마이크로컨트롤러가 대량 생산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OEM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고 있으며, STM8 디바이스를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설계 적용이 될 수 있도록 ST의 전세계 유통 협력사들이 활약한 결과를 보여준다. 특히 ST의 최대 마이크로컨트롤러 유통 협력사인 윌라스-어레이(Willas-Array), 윈텍(Wintech), 요선(Yosun)의 중국 판매실적이 두드러졌으며, 이들은 중국 시장 외에도 수출 물량을 위한 제품까지 공략하고 있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오윤경 기자 pe@powerelectronics.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InterBattery 2018
에너지 플러스 - 인터배터리 2018 전시회. 2018년 10월 10일부터 12일 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Loading…
Japan IT week
Japan IT week Autumn이 2018년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일본 마쿠하리 메쎄에서 개최된다
Loading…
SeminarHUB
세미나허브 주최 세미나 일정 안내

뉴스 모음

Loading…

시장 및 솔루션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