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OS 이미지 센서 전문 회사인 브룩맨 기술이 자사의 CMOS 이미지 센서 설계 및 개발에 실바코의 전원 무결성 도구 InVar Power-IR-Thermal를 채택했다.

InVar Power는 동적 전력을 분석, InVar IR은 전원 신호 네트워크의 전압 강하, InVar Thermal 전체 칩 레벨에서 열 해석을 수행한다. InVar Thermal은 InVar Power, InVar IR과 결합하여 발열에 의한 영향을 고려하여 실시간으로 해석한다.

지난 2월에 시즈오카 대학, NHK와 공동 개발한 8K Super Hi-Vision TV용 카메라의 이미지 센서의 샘플 출하를 발표한 브룩맨 기술은 8K 방송의 실용화를 준비중이다. 8K Super Hi-Vision TV는 2020년에 개최되는 도쿄 올림픽을 대비하여 2018년 실제 방송을 목표로 하고 있다.

8K 표준은 33 메가 픽셀 해상도, 120 프레임/초의 영상을 필요로 하며 센서 IC에는 보다 빠른 작동 속도가 요구된다. InVar IR에 의한 분석은 대 면적에서 고속으로 동작하는 칩이 직면하는 전압 강하 문제를 잘 해결해준다.

한편 칩의 발열에 의한 이미지 센서의 화질 열화는 InVar Thermal를 이용한 온도 분석을 통해 개발 TAT을 단축하고 설계 품질도 향상시켜 준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김홍덕 기자 hordon@powerelectronics.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