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효율 교정, 절연 및 Cool-Power 제로 전압 스위칭(ZVS) PoL벅(Buck) 레귤레이터 기능 제공

바이코(www.vicorpower.com; 지사장 정기천)가 높은 전력밀도의 AC-PoL(Point-of-Load) 개발 키트(“ACPoLDKit”)를 출시했다. 이 개발 키트는 업계 가장 얇은 크기로, 최고의 성능과 최고 전력 밀도를 자랑하는 전원부품이다. 전원 시스템 디자이너들은 이 개발 키트를 사용하여 프로토타입 보드, 시스템 인터커넥트, 에너지 스토리지 및 열 관리 부품들을 빠르고 간편하게 설계, 제작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ACPoLDKit는 AC Front-End (“ACFE”) 새시와 Point-of-Load (“PoL”) 새시로 구성되어 있다. AC Front-End (“ACFE”) 는 AC 라인에서 전력을 공급받아 절연 및 조정된 분배 버스를 통해 400 W까지의 파워를 전달하며, Point-of-Load (“PoL”) 새시는 분배 버스 전압을 받아서 3개의 독립된 조정된 PoL 출력 값을 발생 시킨다. 이 개발 키트는 24VDC와 48VDC 두 버전으로 제공 되는데, 두 버전 모두 버스 홀드-업 캐패시터 어셈블리 와 AC 전선 등 모든 보조 부품들을 포함하고 있다.

ACFE 새시는 바이코의 AIM1714와 PFM4414 모듈과 같이 바이코의 콤팩트하고 열에 강한 9mm 두께 VIA 패키지로 실장 되어 있다. AIM 모듈은 전파 정류, 클래스 B 전도 EMI필터링 뿐 아니라 입력 서지 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AIM으로부터 입력 파워를 받는 PFM은 전력 효율 교정 기능을 제공하며 다운스트림 PoL레귤레이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완전 절연 및 조정된 24VDC 또는 48VDC를 400W까지 전달한다.

파워 시스템 설계자들은 AIM/PFM 조합을 통해 AC-DC front-end 시스템 전체를 이전의 “1U” 솔루션 공간의 일부에 신속히 실장 할 수 있다. AIM과 PFM은 각각 보드 및 새시 장착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시스템 설계자들은 실장 및 냉각 표면용 새시를 사용하여 최종 시스템 밀도 극대화를 꾀할 수 있게 된다.

PoL새시는 3개의 독립된 PoL데모 보드와 1개의 파워 입력 인터페이스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파워 인터페이스는 ACFE 새시로부터 조정된 24 또는 48VDC 파워를 받아서 3개의 PoL데모 보드로 재분배한다. 3개의 PoL데모 보드는 각각 3.3V, 5V, 12V의 PI133/P135xxVicor Cool-Power Zero-Voltage Switched(“ZVS”; 제로 전압 스위칭)벅 레귤레이터로 구성되며 각각 10 x 14mm 또는 10 x 10mm LGA SiP 패키지로 실장 되어 있다. 48V 분배 버스에서 최고 96%의 파워 전환 효율로 작동하는 바이코의 Cool-Power ZVS 벅 레귤레이터는 전례가 없는 전력 밀도와 엔드 투 엔드 시스템 효율성을 갖춘 소형 PoL시스템 실장을 가능케 한다.

이번에 출시된 ACPoLDKit는 바이코의 엔드 투 엔드 모듈형 파워 시스템 솔루션과 파워 부품 접근 방식의 특징 및 장점을 테스트, 평가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들을 제공한다. 바이코의 “일반론적인” 파워 부품 설계 방법 및 온라인 파워 벤치 툴은 파워 시스템 엔지니어들이 현장에서 검증된 신뢰도와 예측 가능하면서 업계 최고의 성능, 밀도 및 효율성과 경제성을 제공하는 완전한 파워 시스템을 신속히 설계, 실장 할 수 있도록 한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