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네티스 MCU, 홈키트 액세서리의 효율적인 프로세싱과 첨단 보안, 블루투스 스마트 연결 제공

NXP 반도체는 애플 홈키트(Apple HomeKit) 기술을 활용해 홈오토메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키네티스(Kinetis) 마이크로콘트롤러(MCU)를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NXP 키네티스 제품의 탁월한 성능과 첨단 블루투스 스마트 연결을 이용해 다양한 홈키트 호환 제품들을 쉽게 개발할 수 있다.

홈키트는 주택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iOS에서 액세서리들을 원활하게 연결해 주는 플랫폼이다. 홈키트가 제공하는 공통 프로토콜로, 액세서리들은 보안 하에 쉽게 연동될 수 있고, 소비자들은 시리(Siri)를 이용해 쉽게 제어할 수 있다. 홈키트는 엔드투엔드 암호화를 갖춘 안전한 기반에 구축돼 아이폰, 아이패드나 아이팟 터치, 홈키트가 가능한 액세서리 간의 보안연결을 제공한다.

NXP의 홈키트 소프트웨어는 K11, K22, K24, K26 등의 키네티스 K MCU와 연동되며, 키네티스 KW40Z 또는 KW30Z 와이어리스 MCU는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 기능을 제공한다. ARM® Cortex®-M4 기반의 키네티스 K 시리즈 MCU는 뛰어난 성능과 홈키트 암호화 요건에 맞는 고도로 효율적인 프로세싱을 제공한다. 다수의 키네티스 MCU에는 암호화 키 저장,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보호 옵션, 하드웨어 난수발생기(RNG), 통합시스템 템퍼 감지 등과 같은 첨단 보안기능 또한 갖춰져 있다.

NXP 마이크로컨트롤러 담당 디렉터인 엠마누엘 샘부이스(Emmanuel Sambuis)는 “홈오토메이션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디바이스끼리 서로 호환되고 보안 하에 연결되기를 원한다”며, “NXP의 인기 있는 키네티스 MCU 제품들이 홈키트를 지원함으로써 시큐어 IoT를 위한 폭넓은 홈오토메이션 제품들의 빠르고 효율적인 설계가 가능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얼리전(Allegion)의 슈라지 센스 스마트 데드볼트(Schlage Sense™ Smart Deadbolt)는 NXP 키네티스 기술 기반의 최초 홈키트 지원 제품으로, 애플 스토어 등 소매상점에 이미 구매가능하다. 홈키트와 호환되는 슈라지 솔루션은 NXP 키네티스 K11 MCU의 성능과 보안 기능을 활용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로 문을 잠그고 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슈라지 센스 솔루션은 다중 액세스 코드를 관리, 저장하고 전자 액세스를 공유할 수 있다.

홈키트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NXP의 SDK는 이미 활용 가능하다. SDK에는 로열티가 면제된 20 GATT 프로필의 NXP 블루투스 스마트 호스트 스택이 포함되어 있다. 이 스택은 블루투스 스마트 4.1 규격에 완벽하게 부합한다. 또한 NXP 전문가들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 시스템 통합 및 맞춤화에 대한 고객지원을 제공한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