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는 듀얼 피드(dual feed) 고전력 텔레콤 및 데이터콤 보드를 위한 매우 완벽한 다이오드OR 컨트롤러(제품명: LTC4371)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TC4371은 리던던트 전원 공급장치 간 완벽한 핸드오프를 제공하며, 파워 쇼트키(Schottky) 다이오드와 관련된 히트 싱크를 N채널 MOSFET으로 대체하여, 전력 손실, 전압 강하, 솔루션 크기를 줄여준다. 이 컨트롤러는 ±300V 를 견디거나 가장 강력한 다이오드OR 솔루션을 위해 낙뢰로 발생되는 서지, 부하 스위치 또는 전원 단락회로 기간 동안 발생되는 더 높은 과도전압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내장형 션트 레귤레이트 전원은 350µA의 낮은 대기 전류 및 높은 임피던스 드레인 핀을 통해 큰 값의 외부 저항이 이같은 고전압 과도기간 동안 디바이스 전류를 안전하게 제한시킬 수 있다. 외부 과도 전압 서프레서가 필요 없게 되어, 비용과 보드 면적이 절약된다.

LTC4371은 고전류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기 위해 이상적인 다이오드 MOSFET에 대해 낮은 15mV 순방향 전압 강하가 유지 되도록 게이트(gate) 를 조절한다. 리니어 서보(servo) 기법은 DC 역 전류를 방지하면서 전원 스위치 전환시 부드러운 전류 전환을 가능하게 한다. 입력 전원 단락회로 기간 동안, 과도 역 전류는 강력한 2A 게이트 턴오프 전류로 최소화된다. 강력한 5mA 게이트의 풀-업(pull-up) 전류는 MOSFET의 빠른 턴온을 보장하며, AC 정류 애플리케이션을 실현시킨다.

다량의 게이트 전류는 여러 개의 MOSFET들이 고전류 50A 및 100A 애플리케이션으로 병렬로 배열될 때 충분한 구동 능력을 제공한다. 동작 전압 범위는 열 션트 레귤레이터로 인해 수백 볼트로 확장되며, 4.5V최소 전원은 저전압 −5V 및 −12V ORing 애플리케이션에 맞추게 된다. MOSFET의 개방 회로 오류 또는 직렬 퓨즈가 검출되어 오류 상태 출력으로 신호를 준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