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절연 램프 설계 및 절연 전구 토폴로지 모두에 적합한 고효율의 반도체 조명 드라이버

높은 효율과 뛰어난 신뢰성을 자랑하는 LED 드라이버 IC 분야의 선도 업체인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Nasdaq: POWI)가 LYTSwitch™-3 (https://goo.gl/hnHy9l)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는 LED 드라이버 IC의 LYTSwitch 라인에 추가된 최신 제품군이다. 최대 20W의 전구, 튜브 및 다운라이트에 적합한 LYTSwitch-3 IC는 리딩 엣지 및 트레일링 엣지 TRIAC 디머 둘 모두를 통해 탁월한 디밍 성능을 제공하고 절연 및 비절연 토폴로지 둘 모두를 지원한다.

LYTSwitch-3 IC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디밍 프로파일 특성이 있어 설계자가 디밍 범위와 효율을 구현하기위해 드라이버를 최적화할 수 있다. 딥 디밍 응답도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며, 디밍 범위를 확장하거나 로드-셧다운 모드를 사용하여 쉬머(shimmer) 현상이 나타날 가능성을 없앤다. 연결된 디머가 없거나 디머가 풀 도통각으로 설정된 경우 해당 IC의 디머 관리 회로가 턴 오프되므로 효율이 향상된다. 독특한 점은, 새 드라이버는 디밍 모드에서도 계속해서 역률을 관리한다는 것이다. 이로써 전구가 디밍될 때 최소 전력 소비(VA)를 보장하며, 대형 기기에서의 전력 품질을 관리한다. 또한, LYTSwitch-3 IC에는 써멀 폴드백 기능(자동으로 조명 출력을 디밍하여 부적절한 설비 냉각 또는 높은 주변 온도를 보정함)도 포함된다. 해당 기능을 통해 손상을 방지하고 램프 수명을 늘린다.

파워 인터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제품 마케팅 이사인 Hubertus Notohamiprodjo는 “이 새 드라이버 IC를 사용하여 벅, 부스트, 벅-부스트, 탭-벅, 탭-벅-부스트 및 절연 플라이백 토폴로지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해당 드라이버 IC는 폭넓은 범위의 디머와 호환되고, 최적화된 설계를 위한 MOSFET 항복 전압 선택이 가능하다”며 “즉, 단면의 초소형 디자인 여러 개를 단일 IC 기반으로 할 수 있으므로 설계 기간과 부품 재고를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0.9보다 큰 역률 및 10%보다 낮은 THD가 특징인 LYTSwitch-3 드라이버 IC는 EN61000-3-2, CEC Title 20, CEC Title 24 및 ENERGY STAR®를 포함하여 모든 국제 효율 표준을 충족한다. 또한, 해당 IC는 부하와 라인, 그리고 디바이스 간에 3% 정전류(CC)를 제공한다. 모든 파워 인터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제품과 마찬가지로, 이 고집적 디바이스는 분산형 설계보다 더 적은 외부 부품이 필요한 동시에 포괄적인 보호 기능을 포함하고, BOM 비용 및 PCB 풋프린트를 줄이는 동시에 신뢰성을 높인다.

LYTSwitch-3 IC 샘플이 현재 제공되고 있다. 디바이스 가격은 1만개 단위로 개당 0.53달러이다. 레퍼런스 디자인 DER-512는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웹사이트(http://www.power.com/lytswitch-3)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