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I세미컨덕터, EDLC의 셀 균형 조정 및 과충전 보호에 적합한 EDLC 보호 IC 출시

SII세미컨덕터, EDLC의 셀 균형 조정 및 과충전 보호에 적합한 EDLC 보호 IC 출시

세이코 인스트루먼츠(Seiko Instruments)의 반도체제품 제조부문 자회사인 SII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SII Semiconductor Corporation)이 셀 균형 조정(cell-balancing) 및 과충전 보호 기능이 있는 자동차 용 전기 이중층 커패시터(EDLC) 집적회로(IC)인 S-1919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시리즈의 대표적 적용 애플리케이션은 EDLC모듈과 재충전 가능 전지 모듈이다.

S-19190시리즈는 개별 EDLC셀의 과충전 상태를 탐지하고 셀의 전압 수준을 고르게 조정하여 EDLC셀을 보호한다. 기존 EDLC보호IC는 정해진 수의 셀만을 제어할 수 있는데 반해 S-19190시리즈는 디자인에 필요한 어떠한 숫자의 셀도 신축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업계 최초 제품이다. 이처럼 디자인을 신축성 있게 접근하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회로 구성을 최적화 할 수 있게 한다.

자동차 산업계가 전기 자동차(EV) 와 연료전지 자동차(FCV)의 공급을 확대함에 따라 EDLC의 채용이 급증하고 있다. EDLC는 디자인의 효율성을 높일 뿐 아니라 공회전 정차 시 엔진을 재시동하고, 제동 시 재생 에너지를 저장(감속 시 운동 에너지를 축적 전기 에너지로 변환함으로써)하며, 시스템 전압의 급격한 또는 즉각적인 낙하를 관리하는 등 대전류(high current) 디자인에 필요한 요건을 충족시켜 신축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각 EDLC셀은 전압을 높이기 위해 여러 개의 EDLC를 연결했을 때 기능이 저하되지 않게 하기 위해 균형을 조정해야 한다. S-19190시리즈는 크기가 SOT-23-6 패키지(2.8 x 2.9 x 1.3mm)로 작으면서도 다수의 EDLC를 제어할 수 있다.

S-19190시리즈는 SII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이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최적화한 엄격한 자동차 제조 공정을 적용했기 때문에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자동차 환경에 사용할 수 있다. 셀 균형조정 전압은 2.0 V ~ 4.6 V 중 5 mV 단위로 선택이 가능하고, 과전류 탐지 전압은 2.0 V ~ 4.6 V중 5 mV 단위로 선택할 수 있으며, 전류는 온도+25°C에서 최대 2.0μA를 소모한다. 또 현재 AEC-Q100인증을 추진 중이며, PPAP(양산부품승인절차)서는 요청에 따라 제공이 가능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InterBattery 2018
에너지 플러스 - 인터배터리 2018 전시회. 2018년 10월 10일부터 12일 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Loading…
Japan IT week
Japan IT week Autumn이 2018년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일본 마쿠하리 메쎄에서 개최된다
Loading…
SeminarHUB
세미나허브 주최 세미나 일정 안내

뉴스 모음

Loading…

시장 및 솔루션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