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무선 인프라, 방위산업 장비, 산업용 장비, 마이크로파 포인트-투-포인트 무선 장비 등 높은 동적 범위의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고성능 송신기 및 수신기를 위한 RF 및 마이크로파 IC 3종을 새롭게 발표했다.

혁신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이번 신제품들은 안테나에서 비트, 비트에서 안테나까지 전체 신호체인을 포괄하는 ADI의 1,000종 이상의 고성능 RF IC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ADL6010 마이크로파 전력 검출기는 ADI의 선도적인 고성능 광대역 전력 검출 기술이 적용되어, 온도에 대해 유례 없는 탁월한 선형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비선형성 및 비온도안정성 쇼트키 다이오드에 기반한 다른 경쟁 제품과 달리, ADL6010은 구조가 단순할 뿐 아니라 ADI 고유의 선형화 시스템을 채택하여 소스 부하로 인한 왜곡을 없애준다. ADL6010의 선형화 시스템은 정확도가 뛰어나며, 온도 성능을 -40°C ~ +85°C의 범위에서 ±0.5 dB까지 향상시킨다.

 

채널대채널 매칭, 유연한 이득제어

고성능 디지털 사전 왜곡(DPD) 수신기용으로 고안된 ADRF6620은 소형 폼팩터에 완벽한 기능을 갖춘 솔루션이다. ADRF6620은 700MHz ~ 2.7GHz의 광대역 합성기와 능동 믹서, 높은 동적 범위의 디지털 VGA, RF DSA(Digital Step Attenuator), 4:1 RF 입력 스위치, RF 발룬 및 LDO를 통합하고 있다.

이를 통해 ADRF6620은 자재비용(BOM)을 대폭 절감할 뿐만 아니라, 낮은 잡음 수준과 높은 선형성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4:1 RF 입력 스위치를 통합하고 있어 MIMO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DPD 수신기에도 이상적이다.

높은 대역폭의 마이크로파 포인트-투-포인트 수신기를 위해 설계된 ADRF6518은 듀얼 63MHz 프로그래머블 저주파통과필터(Low pass filter)와 듀얼 전력 검출기를 포함하고 있으며, 높은 동적 범위와 저잡음이 특징인 듀얼 채널 베이스밴드 VGA이다.

ADRF6518은 고집적도의 프로그래머블 대역폭 및 이득 디바이스로 디스크리트 필터와 증폭기를 대체함으로써 자재비용(BOM)을 대폭 줄일 수 있게 해준다. ADRF6518은 뛰어난 채널 대 채널 매칭 및 유연한 이득 제어가 특징이며, 최대 112MHz의 채널 대역폭을 지원하는 수신기는 물론 최대 1GHz의 채널 대역폭을 지원하는 새로운 E-밴드 수신기에도 사용될 수 있다.

한편, ADI는 이번 IMS2013에서 이들 신제품 외에도 PLL, VCO, 데이터 컨버터, 클럭, 타이밍, JESD204B 인터페이스 옵션, FPGA에 기반한 연산 중심의 광범위한 무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FE(analog front end) 하드웨어 플랫폼 등 업계 선도적인 고성능 RF 및 마이크로파 IC들을 선보였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