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era는 업계 최초로 Intel QuickPath Interconnect(QPI) 프로토콜 1.1을 충족하는 FPGA 홈 에이전트 데모를 시연한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저-지연시간 신호 프로세싱, 패킷 프로세싱,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이상적이다.

Intel의 Sandy Bridge XEON 프로세서로 연결할 수 있는 이 데모는 Altera Stratix FPGA를 기반으로 한 홈 에이전트로서 Pactron의 Vigor Development Platform으로 캐싱 에이전트와 홈 에이전트 모두를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고-빈도 트레이딩이나 빅데이터 등과 같이 기존의 CPU 구성이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높은 와트당 연산 성능을 필요로 하는 저-지연시간 신호 프로세싱, 패킷 프로세싱,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이상적으로 적합하다.

Altera는 4월 10일부터 11일까지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인텔 개발자 포럼(Intel Developers Forum: IDF)의 자사 부스(#E120)에서 Pactron의 Vigor Development Platform으로 캐싱 에이전트와 홈 에이전트 모두를 지원하는 QPI 1.1 IP(intellectual property) 솔루션을 선보인다.

8Gbps로 Intel QPI 전기 규격 인증
QPI는 Intel 서버 프로세서로 매끄럽게 연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Altera Stratix V FPGA 트랜시버는 8Gbps로 Intel QPI 전기 규격을 지원하는 것으로 인증을 받았다. Intel이 x86 프로그래밍에 이용하는 유연한 공유 메모리 모델을 확장하고자 하는 저-지연시간 고-대역폭 시스템 개발자들이 이제 자신의 시스템으로 Stratix V FPGA를 효율적으로 통합할 수 있게 되었다. 이 홈 에이전트 데모는 마더보드 상에서 2개 채널을 지원하며 4개 8GB RDIMM을 연결할 수 있는 소켓을 이용해서 32GB 메모리를 지원한다.

Altera의 연산 및 스토리지 제품 라인 이사인 David Gamba는 “우리 회사의 QPI 1.1 솔루션은 데이터 센터 및 고성능 컴퓨팅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을 위해서 연산 성능을 크게 높이면서 시스템 비용과 전력은 낮출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FPGA는 병렬 프로세싱과 가속화 된 데이터 전송을 통해서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고도로 효과적이면서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 말했다.

Pactron은 OEM 고객들을 위해서 스토리지, 무선, 모바일, 네트워크화, 오디오 및 비디오, 인터넷 접속을 비롯한 포괄적인 유형의 견고한 임베디드 시스템을 설계하고 개발하는 회사이다. 이 회사는 단-대-단 솔루션을 포괄하는 통합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므로 고객들이 위험성을 최소화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개발 비용을 낮추고, 디자인 아키텍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Altera www.altera.com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5월호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