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 비전 시스템 및 ID 자동인식 분야 글로벌 리더인 코그넥스(cognex)는 판독 기능성과 속도 측면 모두에서 뛰어난 성능 향상을 이루어 내며, DataMan 8000 시리즈 휴대형 산업용 바코드 판독 장비 라인을 업그레이드했다.

이미 강력한 기능으로 정평이 나 있는 DataMan 8000 시리즈 휴대형 판독 장비에 이제 최고 속도의 1-D 바코드 판독 성능을 위한 코그넥스 독점 Hotbars™ 이미지 분석 기술과 2-D 인쇄 및 DPM 매트릭스 코드의 효과적인 디코딩을 위한 코그넥스 2DMax+™ 알고리즘이 탑재된다. 또한, 전보다 훨씬 더 빠른 속도로 폭넓은 크기의 바코드를 디코딩 할 수 있는 고속 이중 초점 영상취득 루틴 기능도 포함됐다.

Cognex, DataMan 8000 시리즈
코그넥스, DataMan 8000 시리즈

시중에 출시된 제품 중 가장 혁신적인 바코드 판독 장비
코그넥스의 칼 거스트(Carl Gerst) ID 제품 사업부 매니저는 “DataMan 8000 시리즈는 2010년 출시될 당시 휴대형 산업용 판독 장비의 진정한 도약을 이루어냈다”라며, “이번 업그레이드로 Hotbars, 2DMax+와 더불어 보다 빠른 초점 조절 기능을 추가로 지원하게 된 DataMan8000 시리즈는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중 가장 강력하고 안정적인 기능을 자랑하는 휴대형 산업용 판독 장비”라고 설명하였다.

DataMan 8000 시리즈는 공장 바닥 환경에 맞게 설계되었으며, 최첨단 코드판독 기술을 제공한다. 특히 Hotbars를 지원하는 1DMax+™ 덕분에 DataMan8000 시리즈는 손상된 바코드, 흐리거나 심한 원근 등 까다로운 조건이 있는 경우에도 가장 난관으로 꼽히는 1-D 바코드를 빠르고 쉽게 판독할 수 있다.

여기에 DataMan 8000 시리즈는 강력한 2DMax+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디코딩 시간을 최소한으로 단축하며, 원근, 왜곡, 저대비 또는 파인더나 클러킹 패턴손상이 있는 코드에서도 효과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DataMan 8000 시리즈 사용자는 쉬운 코드에서 매우 까다로운 코드까지 판독할 코드의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이는 특히 인쇄 또는 고대비 코드만을 판독하거나 표준 설정으로는 판독할 수 없는 까다로운 DPM 코드를 처리할 때와 같이 높은 판독 속도가 필요할 경우 유용하다.

빠른 영상취득 및 리퀴드 렌즈 설정
이제 DataMan 8000 시리즈는 특허를 취득한 자동 노출 알고리즘과 보다 빠른 영상취득, 리퀴드 렌즈 성능 옵션을 지원한다. 빠른 영상 촬영 속도로 이제 판독 장비를 이중 초점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따라서 사용자는 심도를 높이거나, 매우 큰 멀티인치 바코드에서부터 작은 5 mil 2-D Data Matrix코드까지 광범위한 크기의 바코드를 판독할 수 있다. ©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5월호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