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Products >> Automation Studio 및 EPLAN Electric P8을 통한 개발

Automation Studio 및 EPLAN Electric P8을 통한 개발

Automation Studio 및 EPLAN Electric P8을 통한 개발

전통적으로 기계, 전기, 소프트웨어 요소들은 엄격한 시퀀스에 따라 엄밀하게 분리되어 개발되었다. 오늘날 이러한 분야들은 메커트로닉 접근법으로 점점 더 통합되면서 단일화되고 있다.

이는 보다 효율적인 병행식 개발을 촉진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계 및 전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 간의 조정을 용이하게 해준다. 이것이 바로 B&R이 기존의 전문 툴을 완전한 투명성과 기능성을 보장하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Automation Studio 개발 플랫폼 안에 통합한 이유이기도 하다.

Automation Studio는 제어 및 HMI 애플리케이션 생성, 모션 제어 구성요소들 연결, 기술의 안전성 등과 같은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고 설정하는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전문적인 툴들은 전기적 플래닝을 위한 EPLAN Electric P8과 같은 특화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개방형의 명확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통합된다.

원활한 상호작용으로 병행식 개발 촉진

EPLAN Electric P8 및 Automation Studio 간의 원활한 상호작용은 병행식 프로세스 방식으로 개발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EPLAN의 주요 고객담당 매니저인 레이너 버가드(Rainer Burgard)는 “우리의 고객들은 하드웨어 설정 및 I/O 매핑 테이블을 B&R Automation Studio에서 손쉽게 가져올 수 있으며, 불필요한 반복 입력이나 중복작업을 방지함으로써 개발 비용 및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엔지니어 측면에서 볼 때, 이러한 2개의 툴로 작업하는 것만큼 쉬운 것은 없다. 과거에는 하드웨어 구성의 경우 이미 ECAD 툴에 전부 존재하고 있다 하더라도 자동화 환경에서 수동으로 설정을 해야만 했다.

Automation Studio 및 EPLAN Electric P8을 통해 엔지니어는 하드웨어 트리 및 I/O 매핑 테이블을 모두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생성할 수 있다. 해당 공정의 변수는 Automation Studio에서 직접 기존 변수와 자동으로 조절되거나 통합된다.

지능형 비교 기능은 Automation Studio 하드웨어 트리에서 구성되었던 구성요소들과 전기적 플랜에 사용된 B&R 구성요소들의 명확한 개요를 제공한다. 그런 다음 사용자는 몇 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프로젝트를 동기화할 수 있다. B&R은 다양한 하드웨어 구성요소를 수용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EPLAN 매크로를 제공한다.

양방향 엔지니어링으로 동기화 실현

다중 소프트웨어 툴을 사용하는 경우 지능형 가져오기/내보내기 메커니즘은 매일 매일의 작업흐름을 능률적으로 만들어준다. B&R 및 EPLAN은 이보다 더 나아가 전기적 플랜 및 자동화 프로젝트를 완벽하게 동기화할 수 있는 양방향 엔지니어링 기능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두 프로젝트 모두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할 수 있다.

장점은 명확하다. EPLAN 인터페이스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B&R의 테크니컬 매니저인 하인즈 퓌른슈스(Heinz Furnschuss)는 “자동화된 데이터 교환으로 분야간 통신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방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최종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이후 시스템 수명 주기에서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시스템 문서 및 소프트웨어가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되고 동기화되어 있기 때문에 보다 신속하고, 보다 쉽고, 보다 저렴하게 수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차세대 메커트로닉 툴

기계 및 전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분야는 최상의 효율을 추구하면서 갈수록 그 구분이 모호해지고 있다. 이로 인해 툴을 개발하는 전통적인 접근방법에 대한 재고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과거의 툴은 서로 분리되어 있고, 상호 통신 수단이 없었으며, 간단한 가져오기/내보내기 기능 만을 가지고 있었지만, 향후에는 지능형 동기화 메커니즘을 사용하는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명확하게 상호 작용이 가능하게 될 것이다.

이는 머신 제조업체들이 분야간 개발을 완성하고 시간 및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기 위해 나가야 할 중요한 단계이다. 전기 디자인 및 자동화 분야에서 B&R과 EPLAN은 어떻게 2개의 개발 툴을 조화롭게 상호 동작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이는 잘 고안된 컨셉과 두 회사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가능했다.
www.eplan.co.kr

하이라이트:

– 하드웨어 구성은 EPLAN Electric P8에서 직접 가져온다.

– I/O 매핑 데이터 자동 정렬

– 양방향 엔지니어링을 통해 제공되는 일관된 프로젝트 동기화

저자 정보:
필립 월너(Philipp Wallner)는 그라츠 기술 대학(Technical University of Graz)에서 공정 자동화 전공으로 전기 엔지니어링 학위를 받았으며, B&R에서 전략 소프트웨어 개발을 책임지고 있는 시스템 설계자이다.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6월호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