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Link 통신 기반의 스마트한 마스터-센서로 현장에서 작동 중인 스마트한 장비의 상태와 운영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스마트한 제조를 위한 의사 결정에 필요한 효과적인 정보로 연결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자사의 새로운 신제품인 IO-Link기반의 스마트 센서를 통해 생산 현장에서의 운영 중인 장비의 운영에 대한 데이터를 빠르게 수집 및 파악할 수 있어 장비의 최적화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스마트 장비의 가동 시간 증가 및 생산성 증대를 필요로 하는 제조업체의 경우, 생산 현장의 가장 끝단에 있는 장치인 센서를 간편하게 구현하여, 장비의 운영에 대한 문제점을 탐지할 뿐 아니라 장비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며, 글로벌 IO 링크 통신 프로토콜을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와 진단 정보를 상위로 전달하여 상위의 제어 및 정보 시스템과 상위기업정보시스템과 통합될 수 있게 한다.

기존 센서들은 단순히 꺼짐/켜짐을 나타내는 정보를 전하는 수준으로, 센서가 고장나는 경우, 어느 부분이 엉망으로 작동되어야만 사용자가 고장 사실을 알게 되지만, IO 링크를 사용하는 스마트 센서는 생산 라인의 진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므로, 유지보수 필요 여부를 보다 효율적으로 예측할 수 있다.

 

IO-링크의 스마트 센서는 간단한 구현 방식, 강력한 데이터 그리고 진단 기능을 결합하여, 업타임과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현재로서는 장비를 최적화하고 미래를 대비한다. 임베디드 IO-링크를 특징으로 하는 신규 센서 제품은 마스터에 연결될 때까지 표준 I/O 센서와 동일한 역할을 하지만, IO-링크 마스터와 인터페이스로 연결되고 나면, 사용자는 기존 3선 케이블로 고급 데이터 및 구성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하나의 완전 시스템으로 사용할 때 간단한 통합 및 고급 기능을 제공하는 컨트롤러, IO 링크, IO 링크 센서, IO 링크 마스터까지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이다. 마스터 기능을 하는 Allen-Bradley POINT I/O는 센서와 컨트롤러 간의 통신을 간소화한다. 센서는 간단한 IO 링크 프로토콜을 통해 마스터에 정보를 전달하고 이 POINT I/O는 EtherNet/IP를 통해 제어를 위한 컨트롤러와 통신한다. 그러므로, 사용자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센서 관리에 있어 이더넷과 같은 환경을 가질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동일한 설계 환경에서 센서와 컨트롤러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로크웰 소프트웨어 Studio 5000 Logix Designer 소프트웨어는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설계 및 엔지니어링 요소를 결합하므로, 사용자는 통합 아키텍처(Integrated Architecture) 시스템 어디서나 I/O 및 구성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다.

더불어, 자동 장치 구성(Automatic Device Configuration) 기능을 통해 마스터 및 센서에 대한 설정이 저장되므로 작업을 변경하거나 컴포넌트를 교체할 때 컨트롤러에서 설정을 자동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이는 생산 라인의 전환 작업을 간소화하고 인적 오류의 가능성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스마트 센서가 스마트 장비를 가능하게 하고, 또 스마트 장비로 인해 스마트 제조가 가능해 진다.”라며, “IO-링크 기술을 기반으로, 우리의 스마트 센서 및 I/O단 부터 상위의 제어와 정보를 통합하는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기술이 가능해 진다. 그 결과, 로크웰 오토메이션 통합 아키텍처(Integrated Architecture) 제어 시스템을 통해 현장 데이터를 빠짐 없이 확인할 수 있다.” 라고 로크웰 오토메이션 마케팅 총괄 이순열 상무는 전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