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L컨소시엄(MHL Consortium, www.mhltech.org)이 CES 2016 전시회에서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인 superMHL™(http://goo.gl/fMZdDQ)을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superMHL 기술을 바탕으로 한 완벽한 8K 홈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경험해볼 수 있다. MHL의 최신 사양은 고급 컬러 및 HDR(High Dynamic Range)를 지원하기 때문에 더 많은 픽셀로 된 영상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색상이 더욱 깊어지고 밝아져 실제 이미지에 더 가까운 영상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음질 또한 객체 오디오 지원을 통해 대폭 향상됐다.

퓨처소스(Futuresource)의 잭 웨더릴(Jack Wetherill) 가전 담당 선임 마켓 애널리스트는 “홈시어터 사용자들은 음향 설정을 완성하는데 있어 최고의 화질을 찾는다”며 “이들 대부분이 대형 스크린을 보유하고 영화 컨텐츠를 즐기는 고급 소비자 층에 속한다. ”따라서 이미 4K 이용률이 비교적 꽤 높은 편이며, 8K는 이들에게 있어서 어쩌면 당연히 밟아야 할 업그레이드 수순“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4K에서 보았듯이, 세트장비에 컨텐츠를 전송하는 데 있어서 올바른 연결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superMHL 기술은 8K 영상 전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superMHL

 

더 크게 즐기자 – LG 98인치 8K Super UHD TV

LG의 새로운 8K Super UHD TV에 탑재된 superMHL 기술은 MHL 부스에서 전시회 기간 동안 시연될 예정이다. 98UH9800은 멋진 8K컨텐츠와 입체 음향을 제공, 향후 멋진 미래 거실 모습을 그려낸다. LG가 superMHL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MHL®은 홈시어터 시장의 급변하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혁신적인 A/V 연결 표준 선도자로 더욱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결은 더 단순하게, 기능은 더 많이! – superMHL 액세서리

8K 및 고급 A/V 기능들을 지원하기 위해 MHL은 32핀 superMHL 커넥터를 개발했다. 이 커넥터는 슬림하면서도 무방향성(reversible, 어느 쪽으로나 사용이 가능한)을 띄는 소비자 친화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음성, 영상, 데이터 및 전력을 모두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MHL 회원사, JCE(www.jcecable.com) 및 KinnexA(http://goo.gl/0HyjvC)는 superMHL 액세서리를 시연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자신들의 모바일 기기나 셋톱박스(STB),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 AVR, 스트리밍 기기 및 기타 소스 기기들을 TV와 디스플레이에 연결할 수 있다.

 

9백만여 MHL 제품 전세계로 확산

현재 전세계적으로 약 9백만개의 MHL 제품이 보급되어 이용되고 있으며, 업체들이 꾸준하게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추세다. superMHL 규격은 기존 MHL 1,2,3 구버전과도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어떤 상황에서도 계속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MHL, LLC의 고든 핸즈(Gordon Hands) 회장은 “MHL 표준은 사람들이 자신들만의 디지털 영상을 만들고 대형 화면으로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작년에 삼성이 처음 시연한 superMHL 프로토타입 데모에 이어, 이번 CES에서 선보이는 제품들이 MHL의 상승세를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며 “세계 유수 기업들의 지원이 점점 더 늘어나면서 superMHL 에코시스템 또한 더욱 활기를 띄고 있다”고 강조했다.

 

superMHL 의 주요 핵심 특징:

· 8K 동영상 지원

· 더욱 깊어진 색상

· 영상 제작업체들이 의도한대로 컨텐츠를 보여주는 넓은 색재현율

· 음영 영역과 함께 밝은 스펙트럼 하이라이트 부분의 완벽한 밸런스를 유지하는 HDR(High-Dynamic Range)

· 돌비 디지털 플러스(Dolby Digital Plus), DTS, 음성 전용 모드 지원으로 입체 서라운드 음향 제공

· Power charging up to 40W 40W까지 전력 충전 가능

· 무방향성(reversible) superMHL 커넥터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