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제품 생산과 손쉬운 애플리케이션 개발, 그리고 최적의 고객 체험을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 홈 솔루션

NXP반도체는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스마트 홈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들 각각의 솔루션은 다양한 최종 단계 제품의 개발에 필수적인 일련의 기술을 통합해, 스마트 홈의 안전성과 연결성, 편의성을 높여준다. 이들 솔루션은 양산용 모듈에서 스마트 조명, 화재 감지, 동작 감지 등을 위한 기준 설계, 그 외 다양한 인기 스마트 홈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같은 높은 통합성을 지닌 솔루션은 스마트 홈 제품의 제조사들이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을 크게 간소화할 수 있으며, 시장 출시 시기를 최대 50% 단축시켜 준다. 또한 더 보안이 강화되고 사용하기 편리한 소비자용 제품을 출시할 수 있다. 이런 제품은 소비자가 쉽게 설치하고, 조작하며, 즐길 수가 있다.

All you need to know about NFC

NXP 스마트 홈 솔루션 부문 총괄 관리자인 올리버 하퀸(Oliver Harquin)은 “최근 서비스 공급업체들은 접근의 문턱을 낮추어, 소비자들이 손쉽게 자신만의 스마트 홈을 만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러나, 제품이 다양한 만큼 다양한 기술적 표준이 존재하며, 이들 각종 장치의 초기 설치가 복잡했다”며, “NXP는 소비자가 편리하고, 유기적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필요한 요소를 모두 망라한 종합적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종합 스마트 홈 솔루션에 포함되는 기술은 아래와 같다.

*전과정 보안(end to end security) 기능으로, 노드에서부터 클라우드 게이트웨이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소비자의 재산과 사생활을 보호한다.

*NFC 기술로, 소비자가 스마트 장비와 홈 네트워크를 갖다 대기만 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다.

*동급 최고 수준의 알고리즘으로 음성 명령 및 맥락 탐지 기능을 적용한다. 이들 알고리즘은 대부분의 외부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 제휴사의 제품과 호환되며, 저전력 마이크로프로세서를 탑재하여 탐지 모드 상태에서 배터리 수명을 늘려 준다.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지원툴을 망라한 게이트웨이용의 ARM 기반 i.M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제공한다.

*와이어리스 기술에 대한 불가지론적 접근법을 통하여 Thread, ZigBee 3.0, Bluetooth Low Energy(BTLE), BLE Mesh 등 다양한 기술 표준을 대상으로 최적의 통신 연결 기능과 호환성을 지원한다.

NXP의 스마트 홈 개발 및 평가 솔루션은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

조명 솔루션: NFC와 통합된 Thread, ZigBee 3.0 및 BTLE 기술을 포함한 양산용 레퍼런스 디자인

스마트 홈 최종 노드 솔루션(end node solution): 탭으로 연결되는 NFC 기술이 통합된 턴키 솔루션. 이를 통해 재실 탐지, 동작 센서, 스마트 플러그, 화재 감지 장치, 그 외 글로벌 파트너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노드 장치를 지원

평가 키트 (EK-004): EK-004는 최근 소개된 JN5169 마이크로콘트롤러와 같은 NXP ZigBee 기술과 NTAG I2C 및 PN7120 NFC 리더 등의 NFC 기술을 통합해 완전한 평가 키트를 제공한다. 제품 주문은 www.nxp.com 에서 가능하다.

양산형 모듈: JN5169 및 JN5179 양산형 모듈은 업계 표준을 준수하며, 인증을 거친 기술이다. 이들 모듈을 통해 고객이 더 이상 복잡한 무선 기술 표준에 신경을 쓸 필요가 없도록 해 준다.

한편, NXP는 오는 1월 6일 ~ 9일간 CES 행사장 부스 #CP25(LVCC 파빌리온 외부 지역에 위치)에서 자동화된 스마트 경험을 제공하는 종합 스마트 홈 솔루션을 시연한다. CES 방문객들은 NFC 기술이 탑재된 배지로, 행사장을 둘러보는 가운데 여러 사물인터넷 장치와 다양한 ‘탭으로 연결’을 경험해 볼 수가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