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고성능 디지털 파워 아날로그 컨트롤러인 MCP19118및 MCP19119(MCP19118/9)를 출시
마이크로칩, 고성능 디지털 파워 아날로그 컨트롤러인 MCP19118및 MCP19119(MCP19118/9)를 출시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는 최신 고성능 디지털 파워 아날로그 컨트롤러인 MCP19118및 MCP19119(MCP19118/9)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 2종은 디지털 MCU의 설정 기능과 함께, 최고 40V의 DC-DC 동기식 벅 컨버터를 위한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아날로그 PWM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40V 동작 및 PMBus™ 통신 인터페이스를 결합시킨 업계 최초의 디바이스이다. 이들 기능을 바탕으로, 8비트 MCU 코어 내장 펌웨어 상에서 프로그래밍 가능한 아날로그 제어 루프 내장 고속 전력변환 회로를 개발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배터리 충전, LED 구동, USB 전력 공급, POL(point-of-load) 및 자동차 파워 서플라이와 같은 전력변환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통합 및 유연성을 제공한다.

디지털 제어 파워 서플라이는 다양한 동작 조건과 토폴로지에 대한 설정 기능을 제공하여 그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전력 시스템 개발자들은 PMBus와 같은 표준 통신 인터페이스를 통해 원격측정데이터를 보고하고 모니터링/결함 보고 등을 위한 쌍방향 통신을 수행할 수 있는 성능을 더욱 필요로 하고 있다. 또한 최근 출시된 USB 충전 규격(USB 전력공급 및 USB 타입 C 커넥터)에는 가변 충전 전압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디바이스의 급속 충전이 가능한 대신 하드웨어 요건이 까다로워질 가능성이 있다.

MCP19118/9 디바이스는 감시용 마이크로컨트롤러가 통합되어 있어 프로그램 가능한 파워 서플라이를 개발할 수 있다. 스위칭 주파수(100 kHz~1.6 MHz), 전류 제한 및 전압 설정 값과 같은 주요 시스템 설정들을 디바이스 내의 레지스터에 쓰기(write) 명령을 통해 작업 중에도 즉각 조절할 수 있다. 또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설정을 바꿔 하나의 디자인을 또 다른 애플리케이션들에 재사용할 수있으므로 다수의 플랫폼에 걸쳐 설계, 생산 및 재고 요건이 최소화 된다.

또한 통합 MCU 코어를 이용해 애플리케이션의 다른 부분들을 모니터링 하여 시동 작업 시퀀스를 지정하고, 결함이나 저전압 또는 브라운-아웃(Brown-out: 전압 저하 감지 기능) 상태를 지능적으로 관리하며, 일반관리(housekeeping) 기능을 수행하고, 부하 요건(배터리 충전이나 USB 포트 전원 등)에 따라 출력을 조절하며, 모듈의 외부 인터페이스(사용자나 시스템을 모니터링 하거나 신호를 전달)를 지원할 수 있다. MCP19118/9 디바이스는 선형 레귤레이터, PWM 생성기, ADC, MOSFET 드라이버, 아날로그 에러증폭기 및 제어 루프 보상 기능이 통합되어 있어 매우 콤팩트한 회로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 아날로그 및 인터페이스 제품 사업부의 브라이언 J. 리디어드(Bryan J. Liddiard) 마케팅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의 고성능 디지털 파워 아날로그 컨트롤러 제품군은 여러 수상 경력에 빛나는혁신적인 제품이다”며 “이 제품은DC-DC 컨트롤러 분야에서 타 반도체 업체들을 훨씬 뛰어넘는  수준의 유연성과 설정 능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전력 변환이나 배터리 충전 또는 LED 구동 애플리케이션에서 업계 최고의 기능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세부내용은 마이크로칩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get/MME2) 에서 확인하세요.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