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신흥국 태양광시장 진출 나선다

아시아 신흥국 태양광시장 진출 나선다

제7회 아시아 솔라에너지포럼 개최

제7회 아시아 솔라 에너지 포럼

아시아개발은행(ADB)이 주관하는 ‘아시아 솔라 에너지 포럼(ASEF)’이 10월 16일-17일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아시아 솔라 에너지 포럼’은 아시아개발은행이 아시아지역의 태양광산업 발전과 확산을 위해 주도적으로 진행해 온 것으로 지금까지 필리핀, 일본, 태국, 인도,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렸고, 올해는 아시아개발은행의 제안에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으로 서울에서 열렸다.

산업부는 우리 기업의 해외 에너지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신흥시장 진출 기반 구축(브랜드 과제)’의 하나로 포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서울에서 열린 이번 제7회 포럼에는 이상진 산업부 통상협력국장, 아시아 태양에너지 포럼(ASEF: Asia Solar Energy Forum) 의장, 통가 에너지환경부총리, 우즈베키스탄 경제부 수석차관을 비롯해 우리나라 태양광․에너지 분야 전문가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역에서 100여 명에 이르는 에너지 전문가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포럼에서는 태양광 발전 확대와 분산형 태양광 발전의 영향 등 태양광 발전에 대한 전망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고, 한국, 일본, 중국, 유럽 등의 시장과 정책을 살펴봄으로써 최근 업계 동향을 공유했다.

특히 말레이시아 등의 태양광발전 사례와 개발도상국에서의 ‘마이크로 그리드 프로젝트(Micro grid project)’ 개발 등 태양광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나눴다.

제7회 아시아 솔라 에너지 포럼

이상진 산업부 통상협력국장은 개막식 기조연설에서 “한국 정부가 우즈베키스탄 태양광 실증단지 구축, 캄보디아 태양광 타당성 조사 등 아시아 태양광산업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라고 강조하고, 아시아 개발은행의 지원으로 진행하는 ‘아시아지역 태양광발전 프로젝트’에 우리기업의 신흥국 진출을 지원할것이라고 말했다.

산업부는 또한 “아시아개발은행 등 다자개발은행과 협력을 지속하는 한편, 중앙아시아 무역사절단을 파견하는 등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프로젝트 파이낸싱(Project Financing)을 지속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news@powerelectronics.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Advertisements  |  Info: There are no items created, add some please.
Loading…
Japan IT week
Japan IT week Autumn이 2018년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일본 마쿠하리 메쎄에서 개최된다
Advertisements  |  Info: There are no items created, add some please.

뉴스 모음

Loading…

시장 및 솔루션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