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014 대한민국 에너지 대전’에 약 270m²규모로 전시관을 열고 최고 수준 효율 및 최대용량의 시스템에어컨과 스마트홈 등 최첨단 친환경 에너지절감 솔루션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업그레이드된 고효율 듀얼 스마트 인버터 컴프레서와 정부의 신기술 인증인 NET마크를 획득한 팬(FAN) 유로(流路) 개선 등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을 달성한 ‘시스템에어컨 DVM S’를 전시했다.

또한 콤팩트 하이브리드 열교환기와 新유로 적용을 통한 최적의 열교환 시스템을 구축하고 동급 최대 용량 압축기 적용 등을 통해 동급 모델 중(모듈형 VRF 시스템에어컨) 세계 최대 수준인 75.4kW(26마력)의 용량을 갖춘 ‘시스템에어컨 대용량 DVM S’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보다 실외기 설치 공간은 약 40%, 건축물에 미치는 하중은 약 25%를 줄여 초대형화, 초고층화 추세인 건축물의 공간효율성은 물론 안전성까지 도움을 줄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IFA에서 소개되어 많은 주목을 받았던 ‘삼성 스마트홈’을 이번 전시회에서도 선보였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목표 전력 사용량을 설정하고 목표 대비 현재 사용 현황과 잔여 전력량을 확인하는 모습을 시연해 관람객의 관심을 끌었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뉴스팀 news@powerelectronics.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