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14nm Stratix 10 FPGA 및 SoC 설계 소프트웨어
알테라 14nm Stratix 10 FPGA 및 SoC 설계 소프트웨어

Fast Forward Compilation 기능을 포함한 Stratix 10 설계 소프트웨어로 2배 혁신적 성능 달성

알테라가 올해초 발표한 초기 고객 벤치마킹 결과의 성공을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14nm FPGA에 적용되는 설계 소프트웨어인 Stratix® 10 FPGA 및 SoC를 위한 초기 액세스 설계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이번 제품 발표로 고객은 오늘 즉시 Stratix 10 FPGA 설계를 시작해 Stratix 10 HyperFlex 아키텍처와 인텔의 14nm 트라이게이트(Tri-Gate) 공정으로 구현되는 2배 코어 성능 이득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알테라는 이 설계 소프트웨어와 함께 혁신적인 Fast Forward Compilation 기능을 포함한 Hyper-Aware 설계 흐름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은 이를 통해 빠른 설계 성능을 확인하고 새로운 수준의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Stratix 10 FPGA의 획기적으로 향상된 코어 성능과 함께 이전 세대 FPGA 아키텍처로 실현할 수 없는 새로운 수준의 성능에 도달하는 HyperFlex 아키텍처의 혁신적 기능을 이용함으로써 사용자는 이제 설계에서 성능의 지평을 넓혀나갈 수 있게 되었다. 고객의 설계에 2배 성능 향상을 구현하도록 개발된 Fast Forward Compilation은 성능의 병목지점을 찾아내 사용자가 쉽게 구현할 수 있는 상세한 단계별 성능 향상 권고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또한 자신들의 설계에 대해 Fast Forward Compilation이 제공하는 권고를 적용해 달성 가능한 최대 동작 주파수(Fmax, maximum operating frequency) 추정치를 받을 수 있다. 이와 같은 혁신적 설계 흐름을 갖춘 Fast Forward Compilation은 고객에게 Stratix 10 FPGA에서 가능한 전체 설계 성능을 극대화하고 빠른 타이밍 클로저를 달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알테라의 하이 엔드 FPGA 마케팅 책임자 Jordon Inkeles는 “우리가 오늘 제공하는 Stratix 10 설계 툴은 고객에게 업계 최고 성능의 차세대 FPGA 및 SoC를 위한 시장에 가장 빠른 경로를 제공한다”면서”Stratix 10 HyperFlex 아키텍처와 Fast Forward Compilation은 고객이 성능을 두 배로 향상시킬 수 있게 하는 동시에 엔지니어링 개발 시간을 수 주에서 수개월 단축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이전에 고성능 목표를 달성하려면 사용자는 다양한 설계 최적화와 전체 FPGA 컴파일을 재실행하면서 설계 변경의 효과를 확인하는 등 여러 번의 시간 소모적인 설계 반복을 수행해야 할 필요가 있었다. Fast Forward Compilation을 사용하면 설계 최적화를 위한 자세한 안내와 함께 HyperFlex 아키텍처를 이용해 추정된 설계 최대 동작 주파수(Fmax)를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통찰력으로 고객은 달성 가능한 성능을 추정함으로써 어디에 가장 효과적으로 개발 시간을 투자해야 설계 성능과 처리성능을 증대시킬 수 있는지 보다 명확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그 결과 Stratix 10 FPGA 고객은 더 적은 설계 반복 사이클로 성능 목표를 달성하고 경로를 단순화하면서 2배 코어 성능 이득을 달성할 수 있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온라인 TIPs]

Stratix 10 FPGA 및 SoC

Stratix 10 FPGA 및 SoC는 통신, 국방, 방송, 컴퓨팅 및 스토리지 시장에서 최첨단, 최고 성능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면서 시스템 전력을 대폭 줄이도록 설계되었다. Stratix 10 FPGA 및 SoC는 HyperFlex 아키텍처와 인텔의 14nm 트라이게이트 공정을 기반으로 이전 세대의 고성능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에 비해 평균 2배 코어 성능을 제공한다.

알테라의 Stratix 10 디바이스를 위한 차세대 코어 패브릭 아키텍처HyperFlex는 십여 년 간 FPGA 업계에서 거둔 가장 뛰어난 구조적 혁신 향상을 대표하며 기존 FPGA 아키텍처로 실현할 수 없는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한다. 엄격한 전력 예산을 갖는 고성능 시스템을 위해Stratix 10 디바이스는 전력 소모를 Stratix V FPGA 대비 최대 70%까지 줄일 수 있다. Stratix 10 FPGA 및 SoC는 또한 다음을 포함해 업계 최고 수준의 시스템 통합을 제공한다.

* 4M LE(logic element) 이상의 최고 밀도 모노리식 디바이스

* 10TeraFLOP 이상의 단일-정밀도, 하드 구현 부동 소수점 DSP 성능

* 28Gbps 백플레인 지원 트랜시버 및 56Gbps 트랜시버 경로를 포함해 이전 세대 FPGA 대비 4배 이상의 직렬 트랜시버 대역폭

* 고성능, 쿼드 코어 64비트 ARM Cortex-A53 프로세서 시스템

* 단일 패키지에 DRAM, SRAM, ASIC, 프로세서 및 아날로그 부품을 통합할 수 있는 멀티다이 솔루션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