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laken Look-Aside IP(intellectual property) 코어
Interlaken Look-Aside IP(intellectual property) 코어

알테라 코포레이션(www.altera.com)은 자사의 Interlaken Look-Aside IP(intellectual property) 코어가 테스트를 마쳤으며 캐비엄(Cavium)의 NEURON Search™ 프로세서와 상호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즉시 배치 가능한 이 사전 검증된 솔루션은 네트워킹 OEM에 라우터, 스위치, 방화벽, 보안 스토리지를 비롯한 네트워킹 어플라이언스에 사용되는 낮은 지연의 고성능 패킷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Interlaken Look-Aside IP 코어는 현재 알테라의 업계 최고 IP 코어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제공된다. 알테라 IP 코어 포트폴리오는 알테라의 Arria® 10 및 Stratix® V FPGA 내에 통합할 경우 탁월한 성능과 지연, 공간 이용을 제공하도록 최적화되었다.

알테라의 FPGA 기반 Interlaken Look-Aside 솔루션은 최대 300Gbps 전송 속도로 데이터 경로 디바이스와 look-aside 코프로세서 간에 상호운용을 가능하게 하며 500Mpps 성능을 제공한다. 탁월한 성능 외에도 Interlaken Look-Aside IP는 소프트 및 하드구현 로직 블록으로 구성돼 고객에게 높은 수준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레인 및 데이터 전송 속도 구성 유연성을 제공하므로 통합을 최적화할 수 있다.

알테라와 캐비엄은 Stratix V FPGA 및 NEURON Search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Interlaken Look-Aside 솔루션에 대한 테스트와 검증을 수행했다. 낮은 지연의 패킷 인터페이스와 확장 가능한 스토리지 공간은 ACL(Access Control List) 및 패킷 분류 애플리케이션에 고성능과 고용량을 제공한다. 상호운용성 보고서는 테스트 방법과 함께 알테라의 Interlaken Look-Aside IP 코어와 캐비엄의 NEURON Search 프로세서를 함께 사용하여 달성한 성능 지수를 설명하고 있으며 알테라를 통해 입수할 수 있다.

알테라의 소프트웨어 및 IP 마케팅 책임자 알렉스 글빅(Alex Grbic)은 “알테라의 업계 최고 IP 코어는 업계 최고 성능, 최저 지연, 최소 자원 사용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하면서 “캐비엄과 함께 양사 제품 간의 상호운용을 입증함으로써 고객은 확신을 가지고 업계 선도적인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캐비엄의 NEURON Search 프로세서 제품군은 현재 양산 공급 중이며, 광범위한 고성능, L2-L4 네트워크 검색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한다. Search 프로세서 제품군은 최대 1백만 IPv4 및 IPv6 규칙을 지원하고 초당 수 억 건의 검색을 제공하며 20W 미만 최대 전력을 소비한다. NEURON Search 프로세서는 규칙의 저장 및 규칙 테이블 형식을 지정하는 데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한다.

캐비엄의 NEURON Search 프로세서 제품 라인의 제품 마케팅 책임자 웨이샨 쑨(Weishan Sun)은 “알테라와 캐비엄의 패킷 분류화는 고객이 필요로 하고 인정하는 낮은 리스크, 고성능 코프로세싱 솔루션”이라면서 “알테라의 Interlaken Look-Aside IP와 캐비엄의 NEURON Search 프로세서의 결합으로 솔루션 통합이 간편해져 고객은 신속하게 보드를 개발할 수 있어 사전 검증되지 않은 하드웨어 솔루션과 비교해 엔지니어링 시간과 재료를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