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el_logo

고성능 리니어 및 파워 솔루션, LAN 및 타이밍과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분야의 선두 기업인 Micrel, Inc.가 MIC23099 전력 관리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기기는 싱글 AA/AAA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용이다. 0.85V의 최소 배터리 전압으로 작동되는 MIC23099(http://www.micrel.com/index.php/en/products/power-management-ics/multi-output-pmics/article/13-mic23099.html)는 2개의 전환 레귤레이터로써 현대의 가장 까다로운 휴대형 용도에 필요한 전력, 모니터링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지능형 배터리 모니터링 시스템을 결합하고 있다.

이 고집적, 스마트 파워 솔루션은 높은 주파수 전환 컨버터를 제공하여 수동형 구성부품들의 개수와 크기를 최소로 유지하고, 전체 크기를 100㎟ 미만으로 줄여 줄 수 있다. 부하가 적은 상태로 동작하는 동안 주파수가 낮게 변환되며 스텝 다운 레귤레이터의 경우 80kHz 그리고 스텝 업 레귤레이터의 경우 100kHz로 제한된다. 이로 인해 오디오 대역에서 잡음 면역이 개선된다.

또한, 울림 방지 제어 스위치가 스위치 노드에서 EMI 성능을 개선하며 컨버터의 고전력 공급 거부(20kHz에서 40dB) 기능 때문에 MIC23099는 보이스 레코더, 비디오 게임 컨트롤러, 휴대형 의료 기기 그리고 연료 전지 및 태양열 전지 관련 용도에 이상적이다.

MIC23099는 400mW의 출력을 제공할 수 있는 1MHz 스텝 업 컨버터와 최대 30mA의 출력 전류를 제공할 수 있는 스텝 다운 컨버터를 결합하고 있다. 내부 시퀀싱 및 모니터링 제어 기능이 있어 각 레귤레이터는 돌입 전류 제한을 하기 위해 설정된 방식으로 작동이 된다. 전력이 공급되면, 레귤레이터와 배터리들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과 감독을 받아 적절한 작동을 보장한다.

기타 기능으로는 가동중단 출력 연결해제 스위치 기능과 LED 표시등 부착 저전력 배터리 모니터링 기능이 있다.

Micrel  www.micrel.com

[2014년 7월호]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